우리금융, 스타트업과 함께 금융서비스 혁신 추진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17 15:37:29
  • -
  • +
  • 인쇄
디노랩 4기 발대식 열고 사업소개와 협력 등 논의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3일 디노랩 1센터에서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DINNOLab) 4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디노랩 4기에 선발된 14개 스타트업 대표와 옥일진 우리금융그룹 CDO(최고디지털책임자) 전무를 비롯한 우리은행·우리카드 등 계열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지난 13일 옥일진 우리금융그룹 CDO(최고디지털책임자) 전무와 고영수 디지털혁신부 본부장, 디노랩 4기로 선발된 14개사 스타트업 대표들이 ‘디노랩(DINNOLab) 4기 발대식’을 마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디노랩 4기 발대식에서는 각 스타트업의 사업 소개와 함께 우리금융그룹 현업 실무자와 함께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져 의미를 더했다.

옥일진 우리금융그룹 CDO 전무는 “사업 협력을 비롯한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스타트업과 금융서비스 혁신을 추진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디노랩 4기에는 핀테크·플랫폼·프롭테크·ESG를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들이 선발됐다. 이들 기업은 ▲닉컴퍼니 ▲라이트하우스 ▲리사이클렛저 ▲빅테크플러스 ▲엑스바엑스 ▲왓섭 ▲웍스메이트 ▲위닝아이 ▲이자 ▲지크립토 ▲케이알지그룹 ▲포체인스 ▲피에로컴퍼니 ▲하이어엑스 등 모두 14개사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지주,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위원장에 박정화 전 대법관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지주는 박정화 전 대법관을 컴플라이언스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박정화 신임 위원장은 고려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91년 서울지법 북부지원 판사로 임관해 대법원 재판연구원, 대법원 양형위원회 위원 등 다양한 법조 경력을 쌓았으며, 2017년부터 2023년까지 대법관을 역임했다. 박 위원장은 서울행정법원 개원 이래

2

종근당, 심부전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바이엘 ‘베르쿠보’ 독점 공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바이엘 코리아(대표 이진아)와 만성 심부전치료제 ‘베르쿠보®(성분명 베리시구앗)’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계약으로 종근당은 오는 10월부터 국내 병·의원에서 베르쿠보의 독점 유통, 영업, 마케팅을 담당한다. 베르쿠보는 좌심실 박출률이 45% 미만으로 저하된 증상성 만성 심부전 환

3

파우 "2025년 쉼 없는 활동, 성장의 한 해...성공할 때까지 달리겠다"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성장형 올라운더’ 그룹 파우(POW)가 신곡 ‘Wall Flowers’를 발매하고 한층 깊어진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29일 발매된 파우(POW, 요치·현빈·정빈·동연·홍)의 새 싱글 ‘Wall Flowers’는 ‘평범해 보이지만 자세히 들여다볼수록 존재감을 드러내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이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