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 금융교육 시작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7-24 15:40:57
  • -
  • +
  • 인쇄
하반기 청소년금융교육센터 교육프로그램 8월 테마 선정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NH농협은행은 오는 8월1일부터 전국 16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올해 하반기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8월에는 청소년들이 여름방학을 맞아 외환시장과 국제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에 대한 주제로 교육이 진행된다. 청소년들은 세계의 화폐에 대해 알아보고 환전방법 등에 관한 내용을 학습하게 된다.
 

▲NH농협은행이 오는 8월1일부터 전국 16개 청소년금융교육센터에서 올해 하반기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사진=NH농협은행]

 

특히 미디어월을 활용한 금융교육과 함께 직업교육의 일환으로 1일 은행원 직업 체험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센터는 매월 주제를 선정해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8월 ‘화폐와 떠나는 세계여행’을 시작으로 9월에는 ‘돈이 움직인다’(금융의 의미와 일상 속 금융회사들의 역할)를 주제로 교육을 진행한다. 또 오는 10월 ‘신용이 뭐야?’, 11월에는 ‘변화하는 돈의 가치’, 12월의 경우 ‘세계 부자의 기부이야기’ 등을 주제로 교육에 나선다.

지역별로 진행되는 자세한 교육내용과 신청·일정 정보 등은 NH농협은행 청소년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융교육 신청·접수는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모집 인원과 일정은 지역별로 다르며 ▲서울 본부·강남 ▲강원 ▲경기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세종 ▲울산 ▲전북 ▲제주 ▲충남 ▲충북 등 전국 16개 금융교육센터에서 실시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C, 실적 악화에 흔들…"좀비기업 우려" 확산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배터리 소재(동박) 및 반도체 소재를 비롯해 화학 원료 사업을 하는 SKC가 올해까지 3년 연속 2000억원 이상의 영업 적자를 이어나갈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흑자 전환을 위한 해법 찾기에 골몰하고 있다. 이를 위해 SKC는 재무 건전성, 사업다각화 등의 항목에 대한 리밸런싱(재조정)을 앞세워 수익성을 실현하겠다는 전략을 구사하

2

HL만도, SBTi 온실가스 63% 감축 목표 공식 승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L만도는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이니셔티브(SBTi)로부터 '2035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공식 승인 받았다고 19일 밝혔다. SBTi는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과학적으로 검증하는 글로벌 이니셔티브이다. 사업장 직·간접 배출(스코프 1, 2) 63% 감축, 공급망 간접 배출(스코프 3) 66.3% 감축, 두

3

포스코이앤씨 신안산선 공사 중 사망 사고…"책임 회피 않겠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송치영 포스코이앤씨 대표가 18일 서울 여의도 신안산선 공사 현장에서 발생한 사망 사고와 관련해 공식 사과했다. 송 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역 신안산선 복선전철 4-2공구 공사 현장을 직접 찾아 “이번 사고로 소중한 동료 한 분이 유명을 달리한 데 대해 회사 최고 책임자로서 참담한 심정과 함께 무거운 책임을 통감한다”며 “머리 숙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