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무통장·무카드 얼굴인증 ATM 출금·이체 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12-04 15:57:18
  • -
  • +
  • 인쇄
300여대 우선도입…쏠(SOL) 앱·영업점서 미리 등록해야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신한은행은 통장과 카드 실물이 없더라도 안전하게 계좌에서 출금하고 자금을 이체할 수 있는 얼굴 인증기반 ATM 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ATM에서 얼굴 인증만으로 출금·이체가 가능한 이 서비스는 미리 쏠(SOL) 앱이나 영업점에서 얼굴 정보를 등록해야만 이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전국에서 운영 중인 신한은행 ATM 가운데 우선 300여대에 먼저 도입하고 앞으로 순차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이 통장과 카드 실물이 없어도 더 안전하게 계좌에서 출금하고 자금을 이체할 수 있는 얼굴 인증기반 ATM 출금 서비스를 개시한다. [사진=신한은행]

 

앞서 신한은행은 지난 2월 쏠(SOL) 앱에 처음으로 얼굴 인증정보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이번에 ATM 서비스 역시 얼굴 인증기반으로 고객과의 주요 접점에서 얼굴 인증정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더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신한은행은 고객 개인정보 보호와 금융거래에 대한 보안 강화를 위해 2017년부터 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ATM 계좌조회와 출금·이체 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마트 키오스크에서는 얼굴이나 손바닥 정맥 인증으로 입출금 통장과 체크카드를 발급받거나 각종 신고를 포함해 다양한 은행 업무에 활용해 처리하고 있다.

얼굴 인증을 기반으로 하는 쏠 로그인을 비롯해 영업점 창구 출금, 쏠 환전 얼굴로 찾아가기 서비스 등 적극적인 바이오 인증 서비스가 꾸준히 확대 적용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금융당국에서 공표한 ‘바이오 인증 활성화’ 로드맵에 맞춰 금융권 바이오 인증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생체 인증 서비스 채널을 꾸준히 넓혀 가겠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96세도 문제없다…바른세상병원, 초고령 무릎 인공관절 수술 성공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복지부 지정 관절전문병원 바른세상병원은 96세 초고령 환자에게 무릎 인공관절치환술(TKR)을 성공적으로 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시술은 관절센터장 정구황 원장(정형외과 전문의)이 집도했다.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면서 고령 환자의 인공관절 수술은 늘고 있으나,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을 동반한 환자는 수술 위험이 높다. 바

2

문혁수 LG이노텍 대표 "미래 육성사업 2030년 매출 비중 25% 이상 목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이노텍은 미래 육성사업의 매출 비중을 2030년 25% 이상으로 끌어올릴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문혁수 LG이노텍 대표는 최근 사업장 현장경영에서 “회사의 지속성장을 위해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미래 육성사업이 빠른 속도로 확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미래 신사업 비중을 2030년 전체 회사 매출의 25% 이상으로 키우는 것을

3

SKT,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1330억원 규모 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텔레콤은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들의 재정 부담 완화를 위해 1330억원 규모의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스토아 등 ICT 패밀리와 함께 매년 설·추석 명절 전 대금 조기 지급을 시행해왔다. 올 추석에도 전국 1430여개 협력사와 250여개 유통망에 약 1330억원을 연휴 시작 전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