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유튜브 “2개월 만에 10만 구독자 기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08 16:02:12
  • -
  • +
  • 인쇄
‘청휘석 1200개’ 이벤트 진행

넥슨은 자회사 넷게임즈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의 공식 유튜브 채널 구독자가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해당 채널은 블루 아카이브 정식 출시에 앞서 게임 정보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개설한 공식 유튜브 계정이다. 본격적으로 운영한 지 약 2개월 만에 10만 명을 기록했다.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유튜브 구독자 10만 달성 기념 이미지 [넥슨 제공]

 

채널에는 유튜브 숏폼 콘텐츠와 메인 OST 반복 재생 영상 등 콘텐츠 소비 트렌드에 맞춰 영상을 게시했다. 개발진 인터뷰 영상과 캐릭터 편지 영상 등 이용자 친화적인 영상을 통해 소통을 이어가려 한 구성이 특징이다.

유저들 사이에서 밈으로 유행했던 ‘몰?루’ 이모티콘 선물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달 9일 정식 출시를 기념해 유튜브 채널 구독 시 ‘몰?루’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같은 달 29일에 몰?루 이모티콘 2차 이벤트를 실시했다.

넥슨은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맞아 게임 내 재화 ‘청휘석 1200개’를 제공한다.

최성욱 넥슨 AG그룹장은 “유저분들께서 블루 아카이브 유튜브 채널에 보내 주시는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이후에도 이색적이고 재밌는 콘텐츠를 더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금융자산 10억 이상 ‘부자’ 15년 새 3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국내에서 금융자산 10억원 이상을 보유한 이른바 ‘부자’가 지난 15년간 3배 이상 가파르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부자 수 증가 속도는 전체 인구 증가율을 크게 웃돌았고, 이들이 보유한 금융자산은 3000조원을 돌파했다. 자산 포트폴리오는 부동산에서 금융·대체자산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보였다. 14일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발간한

2

S-OIL,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 은상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S-OIL(에쓰오일)은 ‘주유장갑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 시즌 1과 시즌 2로 지난 11일에 열린 ‘2025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의 디지털 PR-CSR(홍보-사회적 책임) 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대한민국 디지털광고 대상’은

3

이마트24, 연말 홈파티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이마트24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두고 홈파티와 모임 수요가 늘어나는데 맞춰 케이크부터 주류, 안주까지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연말 홈파티 필수 상품인 케이크와 디저트 15종을 이달 17일까지 예약판매한다.이마트24가 판매하는 상품은 ‘베키아에누보 스노우치즈케이크, 베키아에누보 시그니처피칸파이, 허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