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인공지능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 AI 솔루션’ 구축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2-28 16:11:08
  • -
  • +
  • 인쇄
AI 데이터 분석 통해 선호도, 거래 성향 반영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보유자산 건강도 진단, 투자 방향성 제시 등 자산 수익률 관리도 척척

초개인화 시대를 맞아 나에게 꼭 맞는 자산관리를 받고 싶은 고객을 위해 신한은행이 AI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축했다. AI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선호도, 거래 성향을 반영한 맞춤형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또, 보유 자산 건강도 진단, 투자 방향성 제시 등 보유 자산 수익률 관리 등도 가능해 고객 만족도가 크게 높아 질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AI 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AI 솔루션(My AI Solution, 이하 마이쏠)을 구축했다고 28일 밝혔다. 

 

▲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AI 데이터 분석을 통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 AI 솔루션'을 구축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마이쏠’은 AI 데이터 분석 기술을 활용한 고객 선호도 및 거래 성향 예측모형으로 예금, 펀드, 대체투자상품 등이 포함된 최적의 고객별 자산배분 비중을 산출하고, 목돈 마련 등 고객의 금융 목표에 적합한 상품과 자산 리밸런싱을 추천하는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MY 포트’를 제공한다.

특히 고객 보유 자산의 수익률, 변동성, 상품별 위험 등을 진단해 효과적인 개선 방안을 알려주는 ‘자산 건강도 진단 서비스’와 시장 상황의 변화에 맞는 투자 전략을 제공해 투자 방향성을 제시하는 ‘투자 가이던스 서비스’로 고객 보유 자산 수익률 관리를 강화했다.

‘마이쏠’을 활용한 나 만의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는 신한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한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비대면 선호 프리미어 고객이 증가함에 따라 신한 쏠(SOL)의 ‘프리미어 라운지’에서도 ▲세무 및 자산 관리 전문가 상담 ▲1:1 전담직원 연계 관리 ▲월별 재무리포트 등 특화서비스와 함께 ‘마이쏠’ 자산관리 서비스를 선보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초개인화 시대를 맞아 나에게 꼭 맞는 자산관리를 받고 싶은 고객에게 AI 데이터 분석 기술로 꼼꼼한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마이쏠’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비전에 발맞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PWM센터 고자산 고객 전용 서비스 ‘쏠 PB’ ▲누구나 쉽게 자산관리가 가능한 마이데이터 ‘머니버스’ ▲WM고객 대상 비대면 금융 컨설팅을 제공하는 ‘디지털 WM 영업부’에 이어, 고객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 ‘마이쏠’을 신한 쏠(SOL) ‘프리미어 라운지’에서도 구현하며 고객별 세분화 된 디지털 자산관리 체계를 완성해 비대면 자산관리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 오너 2형제,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 매각…승계·IPO '투트랙'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아들 겸 오너 3형제 중 2형제가 한화에너지 지분 일부를 재무적 투자자(FI)에 매각하며 김동관 부회장을 중심으로 승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16일 한화그룹에 따르면 김동원 한화생명 사장은 한화에너지 보유 지분 25% 중 5%, 김동선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부사장은 25% 중 15%를 한국투자프라이빗에쿼티(

2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3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