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그룹, 상반기 공개채용 평균 경쟁률 64대1 기록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4-04-03 16:24:48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B2B 핀테크 & SaaS 전문 기업 웹케시그룹이 ‘2024 상반기 대졸신입 공개채용’에 2000여 명이 지원하며 역대 최다 지원자 수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 웹케시그룹이 2024년 상반기 공개채용 평균 경쟁률 64대1을 기록했다. [이미지=웹케시그룹]

 

웹케시그룹은 지난달 10일까지 개발, 상품기획, DBA, 경영지원 , 사업관리, 마케팅 등 9개 직무에서 서류접수를 진행했다. 그 결과 서울 영등포구 본사 90대1, 부산 IT센터 27:1로 평균 경쟁률 64대1을 기록, 역대 최고 경쟁률을 경신했다. 특히 웹케시 개발 직무는 270대1 경쟁률을 나타냈다.

 

회사는 최근 IT 분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사회 전반적인 채용 규모 축소로 이번 공개채용이 주목받은 것으로 보고 있다.

 

웹케시그룹은 여러 복지제도 도입으로 임직원의 근무환경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구성원들이 업무에 몰두할 수 있도록 사내에 △카페테리아 △헬스장 △릴렉스룸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직장 어린이집 △전용 캠핑장 및 콘도 △전국 제휴 리조트 혜택으로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가족친화 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또 △자기개발 지원금 △사내 명사 초청 등 개인의 능동적인 커리어 발전을 돕는 혜택을 제공해 기업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이 중에서 임직원들이 꼽은 최고의 복지는 ‘제주워케이션’ 제도다. 2023년 신설된 이 제도는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에 위치한 웹케시그룹 ‘위플렉스제주’에서 근무할 수 있으며, 일정 기간마다 일부 인원을 선발해 2주에서 1달가량 휴가지에 머물며 일을 병행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은 매일 반복되는 기존 일상에서 벗어나 원하는 곳에서 근무하며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웹케시그룹에 관심을 갖고 함께 일하고 싶어 하는 인재들이 많다는 사실에 감사하다”며 “역량이 뛰어난 신입사원들이 앞으로의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난소암 하이펙 치료 효과, 혈액검사로 미리 예측 가능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서울아산병원 연구팀이 혈액검사만으로 난소암 환자의 하이펙(HIPEC) 치료 효과를 예측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서울아산병원 산부인과 조현웅 교수팀은 3·4기 난소암 환자 213명을 분석한 결과, 항암치료 반응이 낮은 환자군에서 하이펙을 시행할 경우 재발 위험이 58%, 사망 위험이 71% 감소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항암 과정

2

노스페이스,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15년 연속 후원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2026 UIAA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을 공식 후원한다. 2011년 첫 대회부터 단 한 차례도 빠지지 않고 지원하며 15년째 장기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 대회는 내년 1월 10~11일 경북 청송 주왕산면 얼음골에서 열리며, 국제산악연맹(UIAA)과 대한산악연맹이 공동 주최한다.

3

'전현무계획', '펀덱스 어워드' 데이터PD 상 수상..."전국 맛집 사장님들께 감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전현무계획’이 ‘2025 펀덱스 어워드’에서 올해 신설된 ‘펀덱스 데이터PD 상’을 처음으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2024년 2월 16일 첫 방송된 ‘전현무계획’(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은 현재 시즌3를 인기리에 방영 중이며, 지금까지 총 72개 지역의 길바닥을 휩쓰는 ‘먹트립’으로 시청자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