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비대면 실명확인 시 '신분증 원본 검증 시스템' 적용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3-08-24 17:06:39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은 24일(목), 모바일뱅킹 등 비대면 채널에서 일어날 수 있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 ‘비대면 신분증 원본 검증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 BNK부산은행 본점. [사진=BNK부산은행]

 

‘비대면 신분증 원본 검증 시스템’은 비대면 실명확인 과정에서 촬영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의 신분증의 발급 정보 확인뿐만 아니라 고해상도 컬러 복사본, 모니터 촬영본 등을 구별해 신분증의 원본 여부까지 검증한다. 

 

부산은행은 해당 시스템 구축을 위해 다양한 카메라 촬영 환경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신분증 이미지 학습 및 테스트를 모두 마쳤다.

 

향후 금융결제원에서 준비 중인 ‘신분증 안면인식 공동시스템’과도 연계해 금융소비자 보호와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은행 조억제 디지털전략부장은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비대면 채널 내 신분증 부정사용 방지와 금융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금융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비대면 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