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유도영웅' 한주엽 선수에 파리올림픽 포상금 전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8-12 17:07:5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직무대행 최철규)가 2024 파리올림픽 유도 혼성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하이원스포츠팀 소속 한주엽 선수에게 포상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사무소에서 열린 포상금 전달식 행사에는 강원랜드 최 직무대행과 주요 임직원, 하이원유도팀 한주엽 선수, 김건우 감독 등이 참석했으며, 올림픽에서 메달을 획득한 선수와 함께 고생한 감독의 노고를 치하하는 의미로 포상금을 전달했다.

▲ 강원랜드 '유도영웅' 한주엽 선수에 파리올림픽 포상금 전달

강원도 출신인 한 선수는 올 1월 하이원 입단 당시에만 해도 올림픽 랭킹이 45위에 머물러 올림픽 출전이 불투명했으나 파리올림픽 직전까지 8번의 국제대회에서 연달아 좋은 성적을 거두며 올림픽행 티켓을 극적으로 얻어냈다.

어렵게 밟은 올림픽 무대의 개인전(90kg급) 시합은 8강과 패자부활전에서 패하며 메달 사냥이 무산되는 듯 했지만, 혼성단체전에서 튀르키예와 프랑스를 상대로 선전하는 모습을 보였고 동메달 결정전에서 독일을 4-3으로 꺾어 태극마크를 단 11명의 선수 모두 메달을 목에 걸었다.

한 선수는 “이번 파리올림픽의 영광은 강원랜드의 전폭적인 지원이 뒷받침 됐기에 가능했다”며 “고향 강원도의 유도 꿈나무들도 정상급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지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며 소감을 밝혔다.

최 직무대행은“한 선수가 파리에서 보여준 투혼과 후배들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높이 평가한다”며“앞으로도 강원랜드는 단기적인 성과보다 발전가능성을 가진 선수들과 긴 호흡을 가지고 함께 성장하는 스포츠 ESG 사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비인기종목 스포츠 선수들에 대한 후원을 오랜 기간 이어오며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노력하고, 지역출신 스포츠 유망주를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스포츠를 통한 지속가능 경영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성수1지구 조합 “재입찰 한다”
[메가경제=이준 기자] 하반기 서울 강북권 최대 재개발 사업인 성수전략정비구역1지구(이하 ‘성수1지구’) 조합이 재입찰을 실시한다고 이달 6일 밝혔다. 성수1지구 조합은 이달 4일 대의원 회의에서 ‘기존 입찰지침 유지’ 결정에도 불구하고 조합원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대승적으로 입찰지침을 변경, 다수의 건설사들이 입찰에 참여토록 할 방침이다. 조합의 재입찰

2

KT&G 상상마당, 전자음악 주제 전시 ‘전율’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G는 상상마당 춘천 아트센터에서 오는 10월 19일까지 전자음악 장르의 전시회 ‘전율’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KT&G 상상마당 춘천은 관객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음악을 주제로 한 전시회를 추진하고 있다. 올해에는 사운드 아티스트 4인의 작품이 공개됐으며, 전자음악 특유의

3

CJ CGV, 대학생 대외활동 ‘Campus Crew' 3기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 CGV는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 프로그램인 ‘CGV Campus Crew(이하 ‘캠크루’)’ 3기 활동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5일 밝혔다. 캠크루는 CGV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선발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23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로 3기째 이어지고 있다. 올해는 총 19명이 선발돼 한 달간 활동에 나섰다. 특히 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