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 발표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3-12-18 17:08:35
  • -
  • +
  • 인쇄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공동 개최한 ‘검은사막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을 18일 발표했다.

 

▲ 이미지=펄어비스

 

지난 7월 24일부터 9월 24일까지 8주에 걸쳐 검은사막, 검은사막 모바일의 새로운 이야기를 다룬 작품을 접수 받았다. 게임사와 웹툰, 웹소설 플랫폼이 협업해 개최한 최초 공모전 사례인 만큼 많은 작품이 접수됐다. 

 

‘검은사막 X 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대상은 ‘망고말링고’ 작가의 ‘오늘/ 검은사막 종말 시즌이 시작됐다’가 차지했다. 서울 상공에 출현한 ‘검은별’에 맞서 종말을 막기 위해 싸우는 현실 세계 모험가들의 이야기를 다뤘다.

 

▲금상은 ‘회귀한 신살자의 아카데미 생활’ ▲은상 ‘노예 자이언트의 재물 각성, 영지 전승록’ ▲동상 ‘황야의 네크로멘서’를 선정했다. 입선작 10편까지 총 14편의 작품들은 향후 카카오페이지에서 ‘기다리면 무료’ BM(비즈니스모델)이 적용된 연재 소설로 만날 수 있다.

 

펄어비스는 대상 수상작에 상금 3000만원을 포함해 총 7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2차 저작물 제작 가능성 검토도 진행할 예정이다.

 

'검은사막X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검은사막X카카오페이지 웹소설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와 카카오페이지 앱, 카카오페이지 및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미국 서부&남부 일주’ 패키지 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미서부 지역을 대표하는 ‘로스앤젤레스’부터 ‘뉴멕시코’까지 아우르는 ‘미국 서부&남서부 일주’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미국의 53개주 가운데 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로 선정된 캘리포니아, 네바다, 애리조나, 뉴 멕시코 지역을 총 11일동안 전부 둘러보는 일정으로 구성해 미국의 또

2

영풍, 고려아연 경영진에 "'적대적 M&A' 프레임은 허구, 주주권 왜곡 말라"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고려아연의 최대주주인 영풍이 최윤범 회장 등 현 경영진을 겨냥해 “정당한 주주권 행사를 ‘적대적 M&A’로 왜곡하고 있다”며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영풍은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불거진 지배구조 논란과 법적 분쟁의 책임이 현 경영진의 주주권 침해에 있다고 지적하며, 경영 정상화 의지를 재확인했다. 영풍은 자신들이 50년 넘게

3

웅진프리드라이프, 신한은행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웅진프리드라이프가 웅진그룹의 프리드라이프 인수 이후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 전략의 첫 발걸음으로 금융과 라이프케어를 결합한 업계 최초의 전략적 협력을 시작한다.웅진프리드라이프는 16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신한은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시니어 고객에게 특화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