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한국전력 회사채 모바일 판매···세전 연5.17%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0-07 17:17:07
  • -
  • +
  • 인쇄
롯데렌탈, 풍산, 한일시멘트 등 다양한 장외채권 판매
100만원이상 매수시 2만원 상당 외식 쿠폰 제공 이벤트도 진행


SK증권이 한국전력공사 채권을 모바일 트레이딩시스템(MTS)을 통해 판매한다. 이 외에도 롯데렌탈, 풍산, 한일시멘트 등 다양한 장외채권을 7일부터 판매한다. 장외채권을 100만원 이상 매수할 경우 2만원 상당의 외식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SK증권은 AAA등급 국공채 한국전력공사 채권 1283회차를 세전 연 5.17%에 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채권의 만기일은 2024년 9월 26일이다.

 

▲ 포스터=SK증권 제공


한국전력은 한국전력공사법에 의거 1982년 설립된 공기업으로, 2022년 3월말 기준 대한민국 정부와 산업은행이 51.1%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한국전력공사법에 의해 한국전력공사가 발행하는 사채 원리금의 상환을 정부가 보증할 수 있도록 규정되어 사채 원리금 상환의 안정성을 담보하고 있다.
 

투자자는 SK증권 모바일시스템 주파수3.0을 통해 한국전력 채권을 10만원 단위로 매수할 수 있다. 이 상품 외에도 롯데렌탈, 풍산, 한일시멘트 등 투자기간은 최소 6개월부터, 매매수익률은 세전 연 5.57%까지 다양한 장외채권을 7일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K증권 영업점 계좌 고객이 주파수3.0을 통해 장외채권을 100만원 이상 매수할 경우 2만원 상당의 외식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금융투자상품은 투자 결과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기타 상품가입 및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SK증권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베스트텍 서우승 대표, 공익법인 러브플러스원 이사장 취임…교육 소외 해소·국제 연대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XR·AI 기반 창의융합테크 기업 베스트텍의 서우승 대표가 공익법인 러브플러스원 이사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러브플러스원은 교육 기회가 제한된 필리핀 교육 사각 지역을 중심으로 아동·청소년을 지원해 온 비영리 단체로, 최근 사단법인을 거쳐 공익법인으로 전환하며 활동 범위를 확대하고 있다.러브플러스원의 사역은 1999년 홍정표 상임이사

2

가톨릭중앙의료원·강북삼성병원, 의료 마이데이터 ‘특수전문기관’ 지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보건의료 분야에서 의료 마이데이터 활용을 위한 핵심 인프라인 ‘개인정보 관리 전문기관(특수전문기관)’ 지정이 본격화되고 있다. 가톨릭중앙의료원과 강북삼성병원이 잇따라 특수전문기관으로 선정되며, 의료 마이데이터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확대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가톨릭대학교 가톨릭중앙의료원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보건의료 분야

3

[헬스 Talk] 일조량 줄어드는 겨울, ‘계절성 우울증’ 주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겨울철 일조량 감소와 활동량 저하는 우울 증상을 악화시키는 주요 요인으로 꼽힌다. 특히 계절 변화에 따라 우울감이 반복되는 ‘계절성 우울증’은 겨울철 주의가 필요한 정신건강 문제다.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우울증 환자는 2020년 83만7808명에서 2024년 110만9300명으로 약 30% 이상 증가했다. 전문가들은 일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