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에프엑스아이피(FXIP)는 아이폰15 출시와 아톰 애니메이션 60주년에 맞춰 새로운 '아톰 에디션' 협업 제품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에디션은 'Astroboy's spirit: Forever in our hearts'라는 슬로건 아래 아톰은 영원히 우리 마음속에 함께 한다는 의미를 담아냈다.
![]() |
▲ [이미지=에프엑스아이피] |
이번 에디션은 기존 협업과 다르게 244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IT 유튜버 '잇섭'을 중심으로 기획 초기부터 함께 진행하는 형태로 프로젝트를 완성했다.
특히 잇섭은 이번 협업에서 소비자들에 더욱 진정성 있게 다가가고자 직접 일본의 아톰 제작사 데즈카 프로덕션을 방문해 회의를 진행하고, 제품의 샘플을 검수하는 등 과정을 자신의 콘텐츠로 담아내 출시 전부터 이목을 집중시켰다.
데즈카프로덕션과의 라이센스 협의는 국내 아톰 공식 에이전트인 히어로즈 엔터테인먼트와 함께했다.
공개된 아톰 에디션은 아톰의 내부 로봇 메커니즘을 상징화한 디자인의 패키지부터 아톰 부츠 맥세이프 충전기, 아톰 피규어, 아톰 스티커와 포토카드, 케이스, 보호필름 등 가성비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그중 아톰을 상징하는 '레드부츠'를 그대로 재현한 아톰 부츠 맥세이프 충전기는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고려한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화이트 아톰 피규어' 역시 지금껏 볼 수 없던 특별한 디자인과 28cm라는 크기로 소장 가치 높은 오브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아톰 에디션의 프리오더 종료 후에는 잇섭과 아톰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팝업이 내년 1월에 예정돼 있다. 특히 아이폰 스페셜 패키지를 구매하신 분들께 선착순으로 제공되는 잇섭과의 프라이빗 팬미팅 초대권이 SNS에서 많은 팬들의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FXIP 대표는 "잇섭, 아톰, 에이샵 등 다양한 주체들이 모여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협업 때문에 기획이나 디자인, 품질에 최선을 다했다"며 "콜라보 주체로 참여한 잇섭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정해진 규정 없이 자유로운 기획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이런 재미있는 방식의 FXIP 협업 모델의 시작점이 되는 중요한 프로젝트"라며 "다양한 협업을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다.
해당 에디션 제품군은 프리오더를 통해 아톰 에디션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