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산업, 3분기 영업익 184억원…코로나19 이후 최대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1-06 17:27:11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애경산업은 올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한 1739억원, 영업이익은 20.5% 증가한 184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특히 애경산업은 이번 3분기에 지난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함과 동시에 지난 1‧2분기에 이어 최대 영업이익‧영업이익률을 달성하며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갔다.
 

▲ 애경산업 CI

 

애경산업은 코로나19 이후 회사의 전략 방향성인 ▲글로벌 가속화 ▲디지털 중심 성장 ▲프리미엄 확대를 기조로 '글로벌 사업 성장', '국내외 채널 다변화 및 디지털 강화', '브랜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진행하며 매출‧이익이 개선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화장품 사업의 3분기 매출은 9.2% 증가한 602억원, 영업이익은 5.1% 감소한 83억원을 기록했다. 글로벌 시장 성장, 브랜드 경쟁력 강화 등을 통해 매출 증가세를 보였고 마케팅비 증가 등에 따른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했다.

애경산업 화장품의 글로벌 사업은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지속 성장하며 실적을 견인했다.

중국에서는 채널 확장과 'AGE20'S 원더우먼 에디션' 등 현지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제품 출시 등을 통해 성장을 이끌었다. 또한 현지 모델 발탁과 신제품 입점 확대 등 국가별 현지화 전략을 기반으로 중국 외 글로벌 시장의 진출을 확장했다.

국내에서는 전략 채널 집중 육성을 통해 실적이 개선됐다.

트렌디한 전용 제품 출시와 자사 몰 등의 확장을 통해 디지털 채널이 고성장하고 채널 운영을 효율화했다. H&B 채널 내 AGE20'S 등의 브랜드 입지를 강화했다.

또한 화장품 사업은 전략 카테고리 육성과 지속적인 신제품 출시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했다.

AGE20'S는 팩트 외 쿠션 카테고리를 육성해 성장 동력을 마련하고 브랜드 모델로 배우 최수영을 신규 발탁했다. 또한 LUNA, 에이솔루션 등 주요 브랜드의 신제품 출시‧육성을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했다.

생활용품 사업의 3분기 매출은 6.8% 증가한 1137억원, 영업이익은 54.9% 증가한 101억원을 기록했다.

생활용품 사업은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고 디지털과 글로벌 중심의 채널 다변화로 구조적 성장 기반을 마련하며 지난 1‧2분기에 이어 분기 최대 영업이익을 연속으로 달성했다

이외에도 생활용품 사업은 퍼스널케어 브랜드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바이컬러, 럽센트, 블랙포레, 리큐 제트 등 신규 프리미엄 브랜드 출시‧성장을 통해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동시에 국내 디지털 채널 운영 다변화를 통한 경쟁력도 강화했다. 해외에서는 퍼스널케어 중심의 제품 현지화와 신규 채널 확장을 통한 다양한 글로벌 국가로 진출을 확대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2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3

하나은행,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하나은행은 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실시간 가상자산 시세와 함께 가상자산과 관련된 유익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국내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Upbit)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체결한 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