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해양수산부 '수산식품 이력제' 시범사업 참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6-02 17:38:1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NS홈쇼핑이 새롭게 개편된 해양수산부의 '수산식품 이력제'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업무협약을 맺는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 용인시의 수산식품 가공기업 부일에서 오후 2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는 해양수산부와 NS홈쇼핑을 비롯한 유통 4개 사, 수산식품 가공 4개 사, 수산물 생산 1개 사 등 총 9개 기업이 참여했다.
 

▲ (왼쪽부터) 해청수산 강문석 대표, 이마트 황운기 전무,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 부일 하태민 대표이사, NS홈쇼핑 조항목 대표, GS리테일 정춘호 사업부장이 협약식에서 함께한 모습 [사진=NS홈쇼핑]

 

수산식품 이력제란 어장에서 식탁에 이르기까지 수산물의 이력 정보를 기록‧관리해 소비자에게 공개함으로써 수산물을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제도다.

해양수산부가 소비자 알권리와 수산식품 안전관리를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 지난 2014년부터 시행해왔다.

이번 수산식품 이력제 개편에서는 정보 입력단계를 4단계에서 2단계로 줄이고 소비자가 확인하는 정보도 생산자‧생산시기‧생산장소 등을 필수 내용으로 단순화해 적용한다.

특히 NS홈쇼핑은 홈쇼핑사로서는 처음 참여한다. 이번 수산식품 이력제 시범사업이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장치가 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앞으로 새롭게 개편한 수산식품 이력제도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이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유통을 위해 NS홈쇼핑은 수산식품 이력제 개편안 시범사업에 적극 참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 우리 국민이 안심하고 다시 믿고 찾을 수 있는 수산식품의 건전한 유통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스콤, AI Agent Challenge 10개팀 본선 진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코스콤은 지난 9월 19일에 접수 마감된 ‘KOSCOM AI Agent Challenge 2025’ 예선 심사 결과, 전국 32개 대학에서 총 71개팀이 참여해 그 중 10개팀이 본선 프로젝트 대상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Connect, Create, Compete – 금융의 미래를 연결하다’를 슬로건으로,

2

국가철도공단, 인천발 KTX 건설현장서 ‘비상대응훈련 시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수도권본부는 인천발 KTX 건설공사 현장에서 재난 발생 시 초동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비상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이날 훈련에는 공단 및 협력사 관계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건설 중장비 이동 중 작업장비 전도로 인한 전차선 일부 파손과 근로자 부상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됐으며, 부상자 구조,

3

세라젬, 창립 27주년 기념 프로모션 '세라제 2025' 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창립 27주년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세라제 202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1998년 설립된 세라젬은 척추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70여 개국에서 약 2500개의 체험형 매장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지난 27년간 축적한 기술력과 데이터를 기반으로 척추 의료기기를 비롯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