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3' MC들 "중도 포기 나올 듯..." 갯벌 타이어 뒤집기 미션에 경악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3-10-24 09:16:50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강철부대3’에서 대원들을 극한으로 몰고 간 ‘지옥불’급 데스매치가 발발한다.

 

▲ 24일 방송하는 '강철부대3'에서 극한의 타이어 끌기 데스매치가 펼쳐진다. [사진=ENA, 채널A]

 

24일(오늘) 밤 10시 30분 방송하는 ENA·채널A 공동 제작 예능 ‘강철부대3’ 6회에서는 ‘대테러 연합 작전’에서 패배한 연합팀이 동반 탈락해, 두 번째 최종 탈락을 두고 처절한 ‘데스매치’에 들어가는 모습이 펼쳐진다.

 

앞서 특전사가 첫 번째 탈락 부대가 되어 ‘강철부대3’를 떠난 가운데, 이날 두 번째 본미션인 ‘대태러 연합 작전’을 마친 네 부대(707-미 특수부대 & UDT-UDU)는, ‘부전승’으로 4강행을 확정지은 HID와 함께 최영재 마스터 앞에 모인다.

 

잠시 후, 최영재 마스터는 이번 미션에서 동반 탈락하게 된 두 부대를 밝힌다. 그러면서 “탈락 부대는 최종 생존을 위해 데스매치를 준비해달라”고 덧붙인다. 어제의 동지에서 이제는 적이 된 두 부대는 복잡한 심경임에도 두 번째 탈락 부대가 될 수 없기에 결연한 눈빛으로 ‘데스매치’ 장소로 향한다.

 

두 부대가 도착한 곳은 끝이 안 보이는 갯벌 한 복판. 여기서 최영재는 “이번 데스매치 미션은 ‘갯벌 타이어 뒤집기’다. 300kg의 타이어를 뒤집어 300m를 이동해야 한다”고 발표한다. 대원들은 “이게 가능한 건가?”, “평지에서도 어려운데”라며 웅성대고, 스튜디오 MC 김성주와 츄는 “‘강철부대’의 데스매치 상징인 갯벌과 타이어가 만났다. 끝판왕…”이라며 혀를 내두른다. 김동현 역시, “타이어를 총 200번 뒤집어야 한다. 완주 못할 것 같다”라고, 김희철은 “솔직히 중도포기가 나올 것 같다”고 걱정을 내비친다.

 

실제로, 출발선에 선 대원들은 두 다리를 묶는 ‘뻘’과의 사투를 예감케 한다. 이후 대결이 시작되자, 대원들은 죽기 살기로 타이어를 뒤집는다. 그런데 이때, 한 대원이 뒤로 넘어지면서 갯벌에 빠지는 아찔한 상황이 발생한다. 이 대원은 “갯벌에 타이어가 사람을 미치게 만들더라”며 생생한 증언을 덧붙인다. 뿐만 아니라 한 대원은 무릎으로 걷기 시작하고, 또 다른 대원은 머리로 타이어를 밀더니 “죽을힘을 다해 밀다 보니 구역질이 날 뻔 했다”고 털어놓는다. 이에 김성주는 “이러면 과부하가 걸린다”며 우려를 드러낸다. 

 

결국 한 부대는 한계에 부딪혀 멈춰서며 위기를 맞이한다. 그러자 상대 부대는 “우리가 믿는 건 정신력 하나”라며 더욱더 이를 악문다. 과연 이번 ‘데스매치’에서 어떤 부대가 특전사에 이어 최종 탈락의 쓴잔을 마시게 될지 궁금증이 쏠리는 가운데, 채널A·ENA ‘강철부대3’ 6회는 24일(화)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한편 지난 17일 방송된 ‘강철부대3’는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4.006%(이하 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 채널A·ENA 합산 수치)의 시청률을 기록해, 시즌3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또한 분당 최고 시청률은 4.7%까지 치솟았으며, 화제성 및 광고주의 지표가 되는 ‘2049 시청률’에서도 1.7%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굿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집계하는 10월 2주차 ‘비드라마 TV 검색 반응 TOP10’에서 4위, ‘TV 비드라마 화제성’에서 6위, ‘TV-OTT 비드라마 화제성’ 7위,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 ‘강철부대3 강민호’로 10위를 휩쓰는 등 매주 무서운 인기 행보를 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