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청소년 대상 '국토교육 동아리' 공모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07 14:20:30
  • -
  • +
  • 인쇄
전국 중?고등학생 국토교육 동아리 20팀 선발, 활동비 100만원 지원
LH, 국토연구원 등 전문가들의 주제별 멘토링 제공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LH(사장 변창흠)는 청소년 국토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국토교육 동아리’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시작해 올해로 9회째를 맞는 국토교육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소년들이 국토의 가치와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도록 돕는 자율적인 교육 사업으로, 올해는 총 20개 동아리를 선정해 활동비 100만원을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전국의 중?고등학교의 교사 1~2인과 학생 5인 이내로 이루어진 국토교육 동아리며 7일부터 17일까지 지원서 등을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이후 활동계획서 등 심사를 통해 29일 지원대상 동아리를 발표할 예정이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전년 대비 동아리 구성 인원과 운영기간을 축소했으며, 외부 체험이나 탐방보다는 LH와 국토연구원 전문가들이 동아리 활동주제별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다른 방법으로 국토?교통 분야 관련 탐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활동기간은 8월 10일부터 10월 16일까지 약 2개월이며, 활동이 종료되면 우수한 성과를 보인 동아리 4개를 선정해 국토교통부 장관상 및 LH 사장상, 상금 등을 수여한다. 공모내용 및 신청방법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국토사랑포털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인수금융 신용평가 고도화…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인수금융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되는 신용평가모형은 피인수 기업의 미래 현금창출능력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담보나 과거 실적에 치중했던 기존 평

2

"AI 성능 끝판왕 나왔다"…삼성, '갤럭시 북6 울트라·프로' 국내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부터 디자인, 인공지능(AI) 사용성 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AI PC '갤럭시 북6 울트라'와 '갤럭시 북6 프로'를 오는 27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40.6cm(16형) 단일 사이즈,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6 프로는 40.6cm(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