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 소비자 권익 보호하는 신문고 개소 1주년 맞아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7-16 16:44:31
  • -
  • +
  • 인쇄
개설 이후 부당거래 접수 및 조치만 100여건…올바른 상조 문화 선도 역할 톡톡
보람상조 “바른 장례문화와 상조시장의 질적 성장을 돕는 서비스 강화할 것”
보람상조그룹, 소비자 권익 보호하는 신문고 개소 1주년 맞아
보람상조, 소비자 권익 보호하는 신문고 개소 1주년 맞아.(사진=보람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보람상조그룹(회장 최철홍)의 장례행사 부당거래 신문고가 개소 1주년을 맞았다고 16일 밝혔다.


보람상조는 지난 2019년 7월 고객 빼오기, 장례행사 빼돌리기 등 업계 부당거래를 바로잡고 소비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상조업계 최초로 장례행사 부당거래 신문고를 개설했다.


지난 6월 공정거래위원회에서도 ‘선불식 할부거래에서의 소비자보호 지침’ 개정안을 확정 시행한 바 있다. 개정지침으로는 부당고객유인행위금지 및 중요 정보 변경 시 통지의무 관련 등이 있다.


보람상조는 우편, 홈페이지, 전화 등을 통해 상조 이관?이적 및 금전 혜택 권유, 부금계약 부당거래 등에 대한 접수를 받아왔으며, 조사 결과에 따라 관련 규정에 의거해 신고자에게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하고 있다. 2019년 7월 신설 이후 접수 및 조치된 신고 건수만 100여 건에 달한다.


보람상조는 설립 이후 30년 간 상조 본연의 충실한 서비스 경쟁력을 키워왔다. 신문고 뿐만 아니라 연중무휴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면서 실시간 고객만족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0 소비자가 뽑은 가장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2020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2020 고객감동 우수브랜드 대상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상조업체 고객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방법으로 고안한 신문고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며 “바른 장례문화와 상조 시장의 질적 성장을 돕기 위해 신문고와 관련 캠페인을 강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은행, 인수금융 신용평가 고도화…생산적 금융 지원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기업 구조조정과 산업 재편 과정에서 성장 잠재력이 있는 기업에 자금이 원활히 공급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인수금융 신용평가모형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에 도입되는 신용평가모형은 피인수 기업의 미래 현금창출능력과 사업 성장성을 중심으로 정밀 분석하는 것이 핵심이다. 담보나 과거 실적에 치중했던 기존 평

2

"AI 성능 끝판왕 나왔다"…삼성, '갤럭시 북6 울트라·프로' 국내 출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전자는 성능부터 디자인, 인공지능(AI) 사용성 등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한 AI PC '갤럭시 북6 울트라'와 '갤럭시 북6 프로'를 오는 27일 국내에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갤럭시 북6 울트라는 40.6cm(16형) 단일 사이즈,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북6 프로는 40.6cm(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토스 인기앱 Top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비바리퍼블리카와 협업으로 출시한 웹버전 ‘애니팡2’가 토스 내 미니앱 인기 순위에서 게임 전체 6위, 퍼즐 부문 3위에 올랐다고 26일 밝혔다. 토스 내 미니앱 플랫폼인 앱인토스에서 웹버전 ‘애니팡2’는 최근 2주 동안 하루 평균 이용자 5만여 명, 누적 플레이 시간 1만여 시간을 돌파하며 이 같은 순위가 집계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