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Search: 20,254건

thumbimg

유난히 긴 폭염에 여름나기 상품 인기는?
박종훈 2021.07.29
짧은 장마 후 폭염이 이어지고 있다. 올 여름 무더위는 더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여름나기 상품들의 판매량도 급증했다.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냉방가전, 여름침구, 계절음식 등 무더위 대응을 위한 상품 판매를 확대하며 장기화될 폭 ...

thumbimg

마켓컬리-CJ대한통운, 충청권 이어 대구지역 샛별배송 확대
박종훈 2021.07.29
마켓컬리의 새벽배송 서비스가 CJ대한통운과 연합하며 8월부터 대구지역에서도 시작된다.양사는 샛별배송을 8월 1일부터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대구 샛별배송은 주 7일 이용 가능하고, 달성군을 제외한 대구광역시 7개 구 거주 고객이 ...

thumbimg

2003년 러시아 진출 오리온, 누적매출 1조원 금자탑
박종훈 2021.07.29
일찌감치 해외 시장으로 눈을 돌린 오리온이 러시아에서도 누적매출액 1조원을 돌파하며 새로운 전기를 맞았다.올 상반기만 단순 월 누계기준 매출 506억원을 올리며, 중국과 베트남에 이어 새 기록을 썼다. 오리온이 러시아법인을 설립한 ...

thumbimg

롯데백화점, 아트 비즈니스 출사표...영컬렉터 겨냥
박종훈 2021.07.29
최근 아트 비즈니스에 출사표를 던진 롯데백화점이 MZ세대를 겨냥한 색다른 콘셉트의 신진 작가 작품 판매전을 진행한다.롯데백화점은 최근 프리미엄 판매전인 ‘아트 롯데’를 시작으로 미술품 판매 전시의 장을 열었다. 문턱이 높은 미술품 시 ...

thumbimg

한국 뷰티 양대산맥, 2분기 호실적에도 하반기는 걱정?
박종훈 2021.07.28
각 기업들의 올 상반기 성적표가 속속 발표되는 가운데, 국내 뷰티산업 맞수인 LG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실적이 관심거리.다만, 두 기업 모두 준수한 성적표를 받아지만 근심이 여전하다.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뷰티시장의 위축은 삼척동자 ...

thumbimg

집콕시대 환기장치 안녕한가? 코웨이 전문 케어 눈길
박종훈 2021.07.28
최근 이수진(39) 씨는 이사한 지 6년 만에 집 내부에 환기장치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그 동안에는 공기청정기로 실내 공기를 관리해 왔는데, 이제는 환기장치까지 함께 활용 가능하다. 환기장치 사용 전에 전문 업체의 환기 장 ...

thumbimg

우아한형제들,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박종훈 2021.07.28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됐다.이는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일자리 질을 앞장서 개선해 온 기업을 발굴, 격려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100개 ...

thumbimg

애경산업, 이익기여도 높은 뷰티사업 강화
박종훈 2021.07.28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의 서브 브랜드를 론칭하며, '클린뷰티' 강화에 나선다.포인트의 29년 노하우에 깨끗한 성분과 공정을 더해 최근의 뷰티 트렌드를 적극 공략하겠다는 복안.브랜드명은 '포인트앤'이다. 애 ...

thumbimg

'곰표' 인기 이어갈까? GS25, 밀식혜도 선보여
박종훈 2021.07.28
GS25가 '곰표' 이색협업 상품 인기를 이어갈 또 하나의 아이템을 선보였다.GS25는 이달 22일 업계 최초로 밀과 보리로 만든 곰표 밀식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대한제분 곰표 브랜드와 협업으로 뉴트로 감성을 자극한 여파를 이어가겠단 ...

thumbimg

10년 장수스낵 팝콘, 양이 부족했다면 7배 커진 CU 포대팝콘으로
박종훈 2021.07.28
편의점 전용 스낵의 장수 히트상품인 CU 콘소메팝콘이 대용량 포대팝콘으로 선보인다.CU는 기존 60g 상품을 가로 32cm, 세로 43cm, 폭 14cm의 10kg 쌀포대와 비슷한 크기로, 내용물 중량도 400g으로 대폭 늘린 한정 ...

thumbimg

폭염 속 택배기사 고충 위해 생수나눔 진행한 NS홈쇼핑
박종훈 2021.07.28
연이은 폭염 속에 고초가 큰 택배기사를 위한 홈쇼핑기업의 나눔활동이 인상적이다.NS홈쇼핑은 주요 거래 택배사에 생수 5만8400개를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지난 2005년부터 17년째 지속하고 있는 나눔활동은 누적 61만8650개의 ...

thumbimg

신세계그룹, 스타벅스 지분 17.5% 추가 인수
박종훈 2021.07.28
신세계그룹이 스타벅스커피 코리아의 지분 17.5%를 추가 인수하며, 기존 지분 50%를 포함해 67.5%를 보유하게 된다.㈜이마트는 27일 이와 같은 내용을 밝히고, 향후 한국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을 위해 다양한 논의 끝에 추가 지분 ...

thumbimg

단체급식 어려운 시장환경 속 SPC GFS, 우리식품과 소스 협력 강화
박종훈 2021.07.27
SPC그룹 식자재 유통과 단체급식 전문기업인 SPC GFS가 소스 전문 제조업체 우리식품과 협력한다.우리식품은 대표 상품 '참소스'를 포함해 300여가지 소스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연간 약 1만5000톤 규모 생산이 가능한 강소기업 ...

thumbimg

쇼핑 새 패러다임, 예능형 '라방' 확대나서는 유통기업
박종훈 2021.07.27
코로나19로 확대된 비대면채널 쇼핑이 단순히 제품 구매만이 아니라 킬링타임 콘텐츠로도 각광받고 있다.이미 온라인채널 강화에 주력 중인 유통기업들은 '라이브방송' 콘텐츠도 함께 키우는 중. 11번가(사장 이상호)는 예능형 라이브방송 ...

thumbimg

코로나19 재확산에...여기어때, 긴급 숙소 환불정책 운영
박종훈 2021.07.27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되는 등 코로나19 재확산이 본격화되며 여기어때가 긴급 취소·환불정책을 일시 운영한다.불가피하게 여행 일정을 조정하는 여행객에게 안전을, 성수기 어려움에 처한 제휴점과 상생을 도모하기 위함이다. ...

thumbimg

신제품·서비스 개발부터 프로세스 개선까지...롯데홈쇼핑, 고객 모니터링 운영
박종훈 2021.07.27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8월 1일까지 고객 모니터링 평가단 4기를 모집한다.고객맞춤 서비스 강화를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운영해 온 평가단은 고객이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 ...

thumbimg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올 여름 한정판은 레몬맛
박종훈 2021.07.27
오리온의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 브랜드 '초코파이아우스'가 2021년 여름 한정판으로 레몬초코파이를 선보였다.지난 6월부터 시중에 선보인 민트초코파이에 이어 장수 대표 상품의 재해석이 계속된다.레몬 맛과 향을 담은 비스킷을 노란색 초콜 ...

thumbimg

국내 최대 식품전 개막...포스트 코로나 식품 트렌드 선도
박종훈 2021.07.27
코로나19 이후 국내외 식품산업 트렌드를 가늠할 2021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이 열린다.KOTRA(사장 유정열)는 27일부터 30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제39회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을 개최한다.국내 최대 규모, 아시아 4대 식품산업 전시 ...

thumbimg

소비자 심리 못 쫓아가는 규제...대형마트에 이어 복합쇼핑몰도?
박종훈 2021.07.26
2012년 1월 대형마트 의무휴업에 이어, 복합쇼핑몰도 마찬가지 규제가 적용될지 모르는 가운데, 경영단체가 대중 의식조사 결과를 내놨다.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는 25일 최근 6개월 이내 복합쇼핑몰을 방문한 서울, 수도권 소비자 ...

thumbimg

CU, 폭염쉼터 운영 전 점포로 확대 추진
박종훈 2021.07.26
연일 찜통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CU가 2019년부터 매년 여름 진행하는 폭염쉼터 참여 확대를 추진한다.더위에 취약한 어린이, 임산부, 노약자 등이 가까운 CU 점포에서 잠시 무더위를 피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공익 캠페인이다. 지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