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W', 영화급 '은밀 침투 저격' 대결! '최단시간 미션 클리어'한 대원은 누구?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2 10:22:14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강철부대W’의 ‘은밀 침투 저격’ 대결에서 ‘강철부대’ 시즌 사상 ‘최단시간 미션 클리어’라는 레전드 장면이 탄생해 MC군단의 가슴을 웅장하게 만든다. 

 

▲4강전에 앞서 진행된 '은밀 침투 저격'에서 역대급 활약이 펼쳐진다. [사진='강철부대W' 방송 갈무리]

 

12일(오늘) 밤 10시 방송하는 채널A ‘강철부대W’ 7회에서는 4강전에 앞서 ‘기동 저격’ 대결을 벌인 네 부대 중 승리한 두 부대가 참여하는 ‘은밀 침투 저격’이 펼쳐진다. 특히 사격 미션 사상 최고의 장면이 또 한 번 탄생했지만, 순식간에 지나가 ‘MC군단’을 당황케 했다는 후문이 있어 궁금증을 더한다. 앞서 원초희가 ‘강철부대’ 전 시즌 사상 최초로 권총 사격에서 카메라를 부수며 ‘올텐’ 기록을 세운 바 있어, 이번에 예고된 레전드급 장면이 어떠할지에 더욱 더 기대가 모아진다. 

 

앞서 ‘707 박보람 VS 육군 곽선희’, ‘특전사 양해주 VS 해병대 이수연’이 ‘연합부대 결정전’ 1라운드 ‘기동 저격’에서 맞붙은 가운데, 이날 최영재 마스터는 1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부대를 호명한다. 직후, 두 부대가 참여하는 2라운드 ‘은밀 침투 저격’의 시작을 알린다. ‘타임어택’ 미션인 이번 대결에서 두 부대의 대표 2인은 각기 ‘저격수’와 ‘관측수’로 짝을 이뤄 미션에 돌입한다. 잠시 뒤, 두 부대의 대표 2인이 결정되고, 이들의 조합을 본 MC군단은 일제히 기대감을 드러낸다. 김희철은 “‘강철부대W’ 시청자 분들이 가장 기다렸을 대결”이라며 드라마틱한 그림을 기대하고, ‘스페셜 MC’로 스튜디오를 찾은 특임대 조성원 팀장 역시 흥미진진해하며 한 대원의 승리를 조심스레 예측한다. 

 

MC 군단의 열띤 관심 속, 한 부대가 먼저 미션에 돌입한다. 이들은 길리슈트(위장복)를 입은 뒤, 숲을 헤쳐 가면서 저격 포인트까지 은밀히 이동한다. 두 사람의 리얼한 침투 모습에 MC군단은 “너무 멋지다!”, “영화 보는 줄 알았다”며 감탄한다. 이후 저격 포인트에서 사격 준비를 마친 두 대원은 신중하게 격발하는데, 너무나 먼 거리에 있는 표적에 MC군단이 놀라자, 최영재 마스터는 “‘강철부대’ 사상 가장 먼 표적”이라고 설명한다. 

 

그런가 하면, ‘저격수’로 나선 한 대원은 “저격 개시!”라는 신호가 떨어지자마자 격발해 스튜디오를 충격에 빠뜨린다. 모두가 놀라 입을 쩍 벌리는데, 입 다물 틈도 없이 또 한 번의 총성이 울린다. 이에 현장에 있던 대원들은 “너무 소름 돋는다”, “승부를 떠나서 인정할 부분이다”, “타 부대지만 리스펙트 한다”라고 입을 모은다. 과연 ‘강철부대’ 사상 ‘최단시간 미션 클리어’ 기록으로 ‘레전드 장면’을 탄생시킨 이 대원이 누구일지 궁금증이 치솟는 가운데, ‘연합 부대 결정전’에서 최종 승리해 4강전 베네핏을 가져갈 부대의 정체는 12일(오늘) 밤 10시 방송하는 ‘강철부대W’ 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5일 방송된 ‘강철부대W'는 닐슨코리아 집계 결과, 평균 3.2%(수도권 유료방송가구 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으며, 분당 최고 시청률은 무려 3.9%까지 치솟아 방송 6회 차에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또한 ’강철부대W’의 타깃 시청률인 ‘2049’에서도 1.1%로 이날 방송된 종편 프로그램 중 전체 1위에 등극해 무려 5주 동안 ‘2049 시청률 1위’를 수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아울러, 데이터 코퍼레이션이 집계하는 10월 5주 차 ‘비드라마 TV-OTT 검색 반응 TOP10’에서 4위, ‘비드라마 검색 이슈 키워드 TOP10’에서 5위(‘강철부대W’ 조성원)에 올랐으며, 11월 4일 발표된 펀덱스 ‘비드라마 TV 화제성’ 차트에서 7위로 ‘6주 연속 차트인’ 하는 등 무서운 인기를 과시 중이다. 

 

4강전 베네핏이 걸린 ‘연합전’ 대결은 12일(오늘) 밤 10시 채널A ‘강철부대W’ 7회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르노코리아, 세계 최초 공개 ‘필랑트’ 고객 체험 공간 서울·부산서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가 세계 최초로 공개한 E세그먼트 크로스오버 ‘르노 필랑트(FILANTE)’를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메종 필랑트(MAISON FILANTE)’를 서울과 부산에서 운영한다. 메종 필랑트는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1월 20일부터 26일까지 팝업 부스로 먼저 운영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전문 도슨트

2

타다, 가맹 택시 협동조합 '더프리미엄택시협동조합' 출범
[메가경제=정호 기자]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운영사 브이씨엔씨)가 가맹 택시 협동조합 ‘더프리미엄택시협동조합’을 출범하고 이달부터 본격 운행에 돌입했다. 20일 타다에 따르면 이번 협동조합은 수도권 통합 운행 실증특례를 기반으로 플랫폼 호출 수요와 조합원 중심의 자율 운영 구조를 결합한 것이 특징이다. 타다는 수도권 전역의 광역 호출 수요와 배차 시스템을

3

카카오, '카나나-2' 업데이트…모델 4종 오픈소스로 추가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발한 차세대 언어모델 ‘Kanana-2(카나나-2)’를 업데이트하고, 4종의 모델을 오픈소스로 추가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카나나-2는 지난 12월 허깅페이스를 통해 오픈소스로 공개한 언어모델이다. 에이전틱(Agentic) AI 구현에 최적화된 고성능·고효율 기술 경쟁력을 입증한 카카오는 불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