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노펫클럽앤리조트, ‘세계 안내견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초청 행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4 08:05:3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소노인터내셔널이 운영하는 펫 동반 복합문화공간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세계 안내견의 날’을 맞이해, 안내견과 시각 장애인 동반 가족들을 대상으로 제주도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세계 안내견의 날’은 1992년 비영리단체인 세계안내견협회(IGDF)가 안내견이 지니고 있는 막중한 역할의 소중함을 생각해보고, 안내견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지정한 날로 매년 4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기념일로 지정하고 있다.  

 

▲ 소노펫클럽앤리조트, ‘세계 안내견의 날’ 맞아 시각장애인 초청 행사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특화 편의 시설을 보유한 제주 소노캄 제주 리조트에서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개최돼 반려동물들이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펫 플레이 그라운드에서의 야외 공연, 동백동산 사운드 워킹 체험, 진지향 수확, 모노레일 탑승, 제주특별자치도 식품대전 박람회 관람 등 문화 체험이 이뤄졌다.

또 소노캄 제주 객실 2박과 ‘셰프스키친’ 조식 뷔페 및 야외 바비큐 식사를 비롯해, 펫 브랜드 프롬한라, 프루티바스켓에서 제공하는 안내견 선물, 소노수의재단 소속 수의사의 안내견 건강 진료도 함께 제공됐다.

한편, 소노펫클럽앤리조트는 지난 2022년부터 대명복지재단, 소노수의재단과 협업해 안내견과 시각 장애인을 위해 매년 시각 장애인 안내견과 가족을 초청, 다양한 문화 공연과 건강 진료는 물론 객실과 식음을 지원하는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가 국내 최초로 시행하는 ‘제주 무장애 여행주간’ 내에 소노인터내셔널의 자발적 참여로 진행되어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CSR) 실천으로서 의미를 더했다.

소노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세계 안내견의 날을 맞아 안내견들의 역할과 책임감을 공감해볼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뜻깊다”라며 “반려견 동반 고객들을 위한 소노캄 제주의 펫 프렌들리 객실, 펫 동반 식음업장,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탁 트인 플레이 그라운드도 마련되어 있으니 누려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 참가…동물복지 앞장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식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한 ‘제1회 동물보호의 날 축제’에서 동물복지 계란과 펫푸드 브랜드 ‘아미오’ 등 2개의 부스를 운영하며 동물복지 가치 확산 활동에 앞장섰다고 28일 밝혔다. 동물보호의 날 축제는 10월 4일 ‘동물보호의 날’을 맞아 마련된 사람과 동물의 공존 문화를 확산하는 국민 참여 캠페인이다. 제1회

2

르노코리아, '그랑 콜레오스' 신규·기존 고객에 모두 '만족' 평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르노코리아는 지난 주말까지 하남 스타필드에서 진행했던 ‘르노 팝업 스테이지’ 행사에서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와 세닉 E-Tech 100% 일렉트릭이 체험 고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얻었다고 밝혔다. 출시 1주년을 맞은 그랑 콜레오스는 기존 구매 고객들의 만족도 또한 높게 나타난 바 있다. 28일 르노코리아에 따르면 9월 17일부터 2

3

현대리바트, 캐릭터 피규어 토대로 'MZ 공략' 박차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리바트가 2030 세대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젊은 세대 코드에 맞춰 수제 공예품을 소개하는 전문관을 열고 서울 성수동에서 오프라인 팝업 행사를 진행한 데 이어, 이번엔 캐릭터를 활용한 피규어를 선보이기로 한 것이다. 토탈 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는 ‘리바트 캐릭터’로 만든 피규어 6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