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양궁에 진심... 아처삭스 성공 이어간다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3 08:08:3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하 코오롱FnC)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양궁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


코오롱스포츠는 2016년 리우올림픽부터 양궁 국가대표 선수복 일체를 후원해왔으며 특히, 2024년 파리올림픽 당시에 세계 최초로 양궁화를 개발하여 선보인 바 있다. 양궁화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탁월한 경기력으로 입소문 나면서, 올림픽 경기 직후 판매량이 급증, 주요 사이즈는 완판을 기록했다.
.

▲ 코오롱스포츠가 양궁 마케팅을 강화한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를 바탕으로 양궁에 대한 상품개발을 고도화하고 마케팅에도 박차를 가한다.

먼저, 양궁의 진수를 한층 더 가깝게 확인할 수 있는 예능 프로그램에 코오롱스포츠 상품을 선보인다. 지난 29일과 30일 양일간 방송된 SBS 설특집 프로그램 ‘전설의 리그’에 PPL을 진행한 것. ‘전설의 리그’는 우리나라의 역대 국가대표 선수들이 한자리에 모여 양궁 기량을 겨루는 프로그램으로, 기보배, 윤미진, 장혜진, 주현정 등 전설적인 선수 8인과 현역 스타 선수 안산, 최미선, 임시현, 남수현이 출연했다. 특히, 코오롱인더스트리의 양궁팀 엑스텐보이즈 소속이자 파리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인 이우석 선수가 해설자로 등장해 주목받았다.

코오롱스포츠는 ‘전설의 리그’ 프로그램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선수복 일체를 선보였다. ‘Aim, Set, Shoot’의 그래픽을 담았으며, 이는 코오롱엑스텐보이즈의 대표 컬러와 함께 이우석 선수와의 양궁 철학에 대한 인터뷰를 바탕으로 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방송 중 출연자들이 착용한 양궁화와 양궁 모자는 파리올림픽 당시 출시한 코오롱스포츠 상품이며, 현재도 코오롱스포츠 닷컴과 코오롱몰에서 판매 중이다. 전설의 리그는 추후 넷플릭스에서도 공개될 예정으로 많은 기대를 끌고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앞서 언급한 양궁 전용 그래픽을 적용한 컬렉션을 올 5월 출시한다. 이 컬렉션은 이우석 선수와 협업해 제작했으며 티셔츠, 반다나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양궁화 ‘아처삭스’ 2세대 모델도 개발에 돌입했다. 2026년 아이치-나고야 아시안게임에 맞춰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이 또한 이우석 선수가 소속된 코오롱엑스텐보이즈 양궁팀과의 긴밀한 협업으로 진행되고 있다. 1세대 아처삭스 개발과 마찬가지로 국가대표 선수들과 세밀한 필드테스트를 거친다는 계획이다.

코오롱스포츠를 총괄하고 있는 김정훈 상무는 “R&D를 통한 상품 개발은 코오롱스포츠가 최우선으로 하고 있는 브랜드의 철학이다. 세상에 없던 양궁화라는 카테고리를 더욱 확고하게 발전시키고 이를 알리는 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노랑풍선, 연말·연초 여행 특가 ‘옐로팡딜’…동남아·일본 최대 20만원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내년 1월 5일까지 2025년 한 해 동안 높은 인기를 끌었던 주요 여행지를 중심으로 특가 프로모션 ‘옐로팡딜’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옐로팡딜은 노랑풍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매주 화요일 선보이는 회원 전용 특가 기획전이다. 이번 회차에서는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등 핵심 수요 지역을 포함해 전 지역 8개 상품으로

2

“‘구운 빵 색감’에 빠졌다”…에이블리, ‘토스티 메이크업’ 트렌드에 브라운 계열 색조 수요 증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가을 급부상한 ‘토스티(Toasty) 메이크업’ 트렌드가 겨울 시즌까지 이어지며 브라운·베이지·누드 톤 색조 화장품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갓 구운 빵을 연상시키는 차분한 색감을 앞세운 메이크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관련 상품의 검색량과 거래액이 동반 성장하는 모습이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

3

'최애와의 30분' AB6IX, 출격! 이대휘 "연기 오디션 하나 떨어져" 자폭 고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보이그룹 AB6IX가 ‘최애와의 30분’의 여덟 번째 게스트로 나서며 ‘현실 오빠美’가 가득한 유쾌한 만남을 선보인다. 31일(수) 오후 5시 웨이브(Wavve)에서 독점 선공개되는 ‘최애와의 30분’ 8회에서는 육각형 아이돌 AB6IX가 게스트로 출격해, 열아홉 살의 ‘역대 최연소 찐팬’과 30분의 무편집 만남을 진행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