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보증기금, 공공기관 청렴도 최우수기관 선정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13 08:40:02
  • -
  • +
  • 인쇄
공직유관단체 II그룹 중 유일하게 내부청렴도 1등급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이 국민권익위가 주관하는 2021년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종합청렴도는 역대 최고 점수로, 10점 만점에 9.10점을 기록하며 전체 공공기관 평균인 8.27점을 크게 웃돌았다.

직원들이 평가하는 내부청렴도는 최고등급인 1등급으로 공직유관단체 II그룹 중 기보가 유일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매년 중앙행정기관, 공직유관단체 등의 청렴도를 측정하고 있다. 올해도 모두 592개 공공기관에 대한 청렴도 측정 결과를 발표했다.

기술보증기금은 올해 평가서도 좋은 등급을 기록한 것에 대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반부패 추진역량 고도화 ▲투명·공정의 사회적가치 실현 ▲청렴문화 내재화 및 공유·확산 ▲실효적 부패예방 활동 추진이라는 4대 추진전략에 따라 16개 세부 실행과제를 적극적으로 추진함에 따른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높은 청렴수준은 금융 부분을 담당하는 공공기관에게 기본 덕목”이라며, “기보 임직원은 앞으로도 윤리경영 실천과 부패행위 방지 노력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인과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 선도기관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보는 ▲고객과 첫 대면시 깨끗한 업무를 서로 다짐하는 ‘청렴협약서’ 제도 ▲전 직원의 자발적 윤리경영 활동 참여를 위한 ‘Clean KIBO-Day’ 행사 매월 실시 ▲금품수수 금액과 관계없이 한번 적발되면 비위직원을 바로 퇴출시키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등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체계적이고 강력한 준법·윤리경영체계를 갖추고 있어 그동안 청렴도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아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