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플레이스, 2024 서울 카페쇼 참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11-07 08:43:19
  • -
  • +
  • 인쇄
아시아 최대 규모 커피 박람회 참가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제조 및 결제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재호)가 이달 6일부터 9일까지 나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 카페쇼’에 참가해 전용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서울 카페쇼 개막 첫 날인 6일 토스플레이스 전시관을 방문한 관람객은 1천3백여 명으로 집계됐다. 전시 주제는 '요즘 카페, 요즘 결제. 토스 단말기'다. 토스 단말기는 심미성을 고려한 콤팩트한 디자인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하고 신용카드부터 삼성·애플페이, QR 간편결제까지 모든 결제 방식과 ‘키오스크 모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지원해 카페와 베이커리 업종에서 특히 수요가 높다.

전시관은 자영업자가 토스 단말기를 활용해 매장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을 체험하는 ‘체험존’과 단말기 설치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상담존’으로 구성됐다. 선보이는 솔루션은 ▲인건비 줄여주는 ‘키오스크 모드’ ▲모바일로 미리 주문하는 ‘픽업주문’ ▲첫 방문 고객도 단골로 만드는 ‘포인트’ 적립과 ‘스탬프’ 기능이 대표적이다.

결제 체험을 하면 타포린백, 커피 드립백, 생수 등 굿즈를 제공하는 현장 이벤트도 운영한다. 이 이벤트는 토스플레이스 전시관을 방문하는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결제는 매장 매출과 직결되는 핵심적인 부분이자 고객의 이용 경험을 완성 시키는 중요한 단계"라며 “편리한 결제 뿐 아니라 카페와 베이커리 업종에 맞는 다양한 솔루션도 지속 선보여 자영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23회째를 맞이한 서울 카페쇼는 글로벌 커피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거듭난 아시아 최대 규모 커피 박람회다. 이번 서울 카페쇼는 전 세계 36개국에서 681개 업체, 3천891개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조성됐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진에어, 단독 노선 ‘이시가키지마·미야코지마’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진에어가 단독으로 운항하고 있는 이시가키지마와 미야코지마(시모지시마) 노선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11월 19일부터 내년 3월 28일 사이에 운항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에게 운임 최대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은 예약 단계에서 프로모션 코드

2

웅진씽크빅,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 헬로키티 에디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와 손잡고 심리 에세이 베스트셀러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의 헬로키티 에디션을 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에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의 따뜻한 존재감을 입혀 재탄생한 특별판이다

3

남양유업, 남양몰서 온가족 위한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16일까지 자사몰 ‘남양몰’에서 대표 발효유·단백질 음료 등을 최대 74% 할인하는 ‘온 가족 헬스케어 원큐 원정대’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양몰 멤버십 서비스 ‘S클럽’ 회원 대상으로 하며, 가족들의 건강 식사·간식으로 좋은 발효유, 단백질 음료, 식물성 음료 등 품목으로 구성했다. 행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