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선봬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08:44:2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노랑풍선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 충남문화관광재단, 금산군과 함께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상품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미식과 여행을 연계해 금산 인삼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투어상품으이다. 해당 상품은 전통 미식 문화 홍보를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금산군, 한식진흥원의 협조와 지원이 반영된 가격에 선보인다. 10월 25일부터 11월 30일까지 한정 운영되는 본 상품은 노랑풍선 홈페이지 내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기획전’ 페이지 또는 유선 예약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 [사진=노랑풍선]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상품은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삼 캐기' ▲인삼 쿠킹클래스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2호 김창수 명인의 인삼주 3종 시음 ▲인삼 꽃주 만들기 ▲미식 해설 프로그램 등 총 5가지 체험으로 구성돼 있다. 

 

여기에 신안골모퉁이의 인삼 농부 형제의 식탁에서는 토종닭과 인삼, 각종 약재를 가마솥에서 끓여낸 ‘인삼 삼계탕’이 중식으로 제공한다. 금산의 대표 관광지인 ▲월영산 출렁다리와 ▲금산인삼관 관람도 포함돼 있다. 모든 일정을 마친 뒤에는 인삼시장거리에 들러 인삼 및 특산품을 직접 구매하고 인삼튀김, 인삼빵 등 먹거리를 체험할 수 있다.

 

충남문화관광재단은 이번 K-미식벨트 금산인삼 미식투어 상품을 예약한 고객을 대상으로 △심마니 망태기 △레시피 엽서 △인삼 간식으로 구성된 웰컴키트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과 지역 관광을 결합해 금산 인삼의 새로운 가치를 전달하고자 기획했다”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체험하며 여행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화에어로스페이스, 국군구리병원에 ‘H-라운지’ 조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지난 23일 경기 구리시 국군구리병원에서 ‘H-라운지’ 개소식을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전국 12개 군 병원의 휴식·대기 공간을 순차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H-라운지는 '한화(Hanwha)'와 '병원(Hospital)'의 앞글자를 딴 이름

2

닥스, ‘12년 만에 국내 런웨이’ 프리미엄 패션쇼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LF의 영국 프리미엄 브랜드 닥스(DAKS)가 24일 저녁 서울 신라호텔에서 주요 고객층을 초청해 12년 만에 국내 패션쇼를 개최하고, 올가을 패션을 제안한다. 이번 무대는 단순한 시즌 컬렉션 공개를 넘어 브랜드의 역사와 현재, 미래를 잇는 전환점으로, 닥스가 지향하는 ‘모던 브리티시 클래식’의 비전을 집약적으로 제시하는 자리다. 1

3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3 ‘몰랑이’ 세 번째 이벤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에서 인기 캐릭터 ‘몰랑이’와의 세번째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세 편의 릴레이 이벤트 중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3회차에 돌입한 이번 이벤트에서 ‘애니팡3’는 몰랑이가 등장하는 다양한 창작 캐릭터와 보상, 신규 퍼즐을 선보인다. 이벤트 기간 중 맞이하는 핼러윈에 맞춰 마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