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푸드머스, 학생 문해력 향상 돕는 '소중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 진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08:52:42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 계열의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가 학생 문해력 향상을 위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에 나선다.

 

풀무원푸드머스는 내달부터 어린이집과 학교에 급식으로 제공되는 후식용 음료 제품에 우리말을 넣은 ‘소중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 <사진=풀무원>

 

작년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초·중·고 교원 5,848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학생 문해력 실태 교원 인식 설문조사’에서 ‘학생들의 문해력이 과거보다 떨어졌다’고 답한 응답자가 91.8%에 달할 만큼, 학생 문해력 저하가 주요 사회적 문제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점에 주목해 풀무원푸드머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우리말을 알리고, 더 나아가 문해력 향상에도 도움을 주고자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해당 캠페인에는 학생들이 급식으로 쉽게 접할 수 있는 후식용 음료 제품을 활용했다.

 

먼저 3, 4월 한정 제품으로 각각 ‘풀스키친 스위트 제주청귤’, ‘풀스키친 마시는 샐러드 그린’ 우리말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

 

3월 한정 제품 ‘풀스키친 스위트 제주청귤’ 우리말 에디션에는 ‘모르는 사이에 조금씩 조금씩’의 의미를 지닌 ‘시나브로’를 제품 패키지에 담았다. 한 팩에 제주산 청귤, 한라봉 과즙이 담겨 있어 가볍게 달콤함과 상큼함을 즐기기에도 좋다.

 

4월 한정 제품 ‘풀스키친 마시는 샐러드 그린’ 우리말 에디션에는 ‘가르거나 쪼개지 아니한 생긴 그대로의 상태’의 뜻을 지닌 ‘온새미’를 제품 패키지에 새겼다. 음료에는 사과, 키위, 멜론과 11가지 채소가 혼합돼 있어, 한 팩으로 다양한 과일과 채소를 섭취할 수 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며 월별로 새로운 우리말 에디션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음료들은 어린이집, 학교 등에 제공되는 제품이다.

 

윤민경 풀무원푸드머스 PM(Product Manager)은 “이번 ‘소중한 우리말 알리기’ 캠페인으로 학생들이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배우고, 더 나아가 문해력 및 어휘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품 그 이상의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는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에 한층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브랜드지수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 발표, 윤병태 나주시장 영예의 1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전라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윤병태 나주시장이 선정됐다고 23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2

‘야구여왕’ 유도 레전드 김성연, 2아웃 주자 만루 상황서 갑분 ‘투수’ 등판?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채널A ‘야구여왕’의 ‘유도 레전드’ 김성연이 2아웃 주자 만루 상황에서 갑분 ‘투수’로 등판한다. 2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5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2024년 창단 첫해 전국대회 2회 우승을 거머쥔 강호 ‘버스터즈’와 두 번째 정식 경기를 치르며 고전

3

한국맥도날드·한국갤럽 "한국인 행복, 가족·관계 속에서 완성"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인들은 가족 등 가까운 관계 속에서 행복을 느끼며, 함께하는 식사와 일상 속 소소한 경험을 통해 삶의 만족도를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부와 봉사 등 나눔 활동 역시 개인의 행복에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한국맥도날드에 따르면 한국갤럽과 함께 진행한 ‘행복에 대한 대국민 인식 조사’ 주요 결과를 23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