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랑풍선,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쾌거... 업계 최초 12년 연속 수상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08:59:0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노랑풍선이 7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7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여행업계 최초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관광/여행 부문에서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도 12년 연속 수상하며 2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디지털 소통 마케팅을 통해 고객 신뢰를 쌓아온 우수 기관을 선정하고 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매년 개최된다. 

 

▲ 노랑풍선,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쾌거

노랑풍선은 이번 시상에서 △콘텐츠경쟁력지수(CQI) 평가(40%) △소통지수/소셜미디어지수 평가(55%) △공적조서 평가(5%) △소통어워즈위원회 검증(보정치 포함) 등 4단계 평가를 통해 소셜미디어 활용 성과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노랑풍선은 △페이스북 △카카오 △유튜브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포스트 등 총 6개의 공식 SNS 채널을 운영하며, 다채로운 콘텐츠 제공과 알찬 여행 정보 전달로 온라인 유저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다.

노랑풍선 마케팅 관계자는 “고객과의 소통을 지속하며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를 확대하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노랑풍선은 이번 2관왕 수상을 기념해 고객들과 함께하는 '엠블럼 룰렛 맞추기'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오는 17일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릴스에 표시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최초 2관왕’ 등 총 3개의 완성된 엠블럼 이미지를 캡처해 노랑풍선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구글 폼 링크로 제출하고, 이벤트 게시글을 스토리에 공유 후 노랑풍선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노랑풍선은 11월 19일 추첨을 통해 총 7명에게 백화점 상품권 5만원권(2명)과 여행용 후드 목베개(5명)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노랑풍선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네오위즈, 3Q 영업익 265억 기록…전년比 310%↑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네오위즈는 올 3분기에 매출 1274억원, 영업이익 265억원, 당기순이익 250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7%, 310% 증가했으며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다. 이번 성과는 네오위즈의 핵심 IP가 PC/콘솔과 모바일 양대 플랫폼에서 고르게 기여한 결과라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2

청호나이스,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청호나이스가 오는 13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네이버 브랜드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호나이스 브랜드스토어 전 제품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렌탈 제품은 최대 6개월 렌탈료 면제, 일시불 제품은 최대 1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구매 고객에게는 제품별로 최대 25만 네이버 포인트

3

컴투스플랫폼, 창조공작소 파트너십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게임 사운드 전문 기업 창조공작소와 효율적인 게임 개발 환경 조성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의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브플랫폼은 게임 사운드 제작부터 글로벌 퍼블리싱 및 운영에 이르는 게임 개발 통합 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컴투스플랫폼은 자사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플랫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