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 개편… 고객 편의성 극대화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1 09:05:23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대상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이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보다 풍성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사용자경험(UX)·사용자환경(UI) 개편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최근 업계에서는 온라인 쇼핑의 일상화로 유통·물류 비용 절감과 충성 고객 확보를 위한 자사몰 강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대상은 지난 2012년부터 운영해온 ‘정원e샵’을 통해 일찍이 자사몰 강화에 힘쓰는 동시에 그룹사 브랜드 제품은 물론, 다양한 외부 소싱 제품까지 영역을 확대하며 식품 전문 플랫폼으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화면 구성 최적화, 직관적인 혜택 제공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추가한 이번 시스템 개편을 통해 자사몰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 <사진=대상>

 

가장 먼저, 사용자 맞춤형으로 화면 구성을 변경했다.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와 콘텐츠를 전면 배치해 접근성을 높였고, 주요 상품 노출 수를 기존 대비 2배 이상 늘려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고객들이 정원e샵의 풍성한 혜택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프로모션 및 쿠폰 정보, 라이브ON 등의 배치를 상단으로 조정했다.

 

고객들이 할인 혜택을 보다 쉽게 인지하고 활용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상품 페이지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쿠폰 혜택으로 받을 수 있는 최대 할인 금액을 명확하게 표시하고, 장바구니에서는 무료배송까지 필요한 금액을 안내해 보다 합리적인 구매가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상품 페이지에서 할인 쿠폰을 즉시 다운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고, 적립금 혜택을 강조해 실속 있는 쇼핑이 가능하도록 했다.

 

브랜드 정체성을 반영한 디자인 개편도 눈길을 끈다. 대상그룹 CI의 7가지 컬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통일성을 높이고, 상품 페이지에는 종가, 청정원 등 각 브랜드 대표 컬러를 사용해 정체성을 강화했다. 또, 전체적으로 둥근 형태의 디자인을 적용해 부드럽고 친근한 이미지를 부각했으며, 메인 페이지에서는 대상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노출시켜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브랜드 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정원e샵 이용 고객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쇼핑 환경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스템 개편을 단행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정원e샵만의 차별화된 식품 전문 플랫폼의 경쟁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상은 지난 2012년부터 ‘정원e샵’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대대적인 리뉴얼로 계열사 브랜드 제품뿐만 아니라 경쟁력 있는 외부 소싱 상품까지 외연을 확장하며 식품 전문몰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해에는 라이브 커머스 ‘라이브ON’과 ‘선물하기’ 기능을 도입해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 그룹사 신제품을 가장 빠르게 선보이고, ‘집으로ON’, ‘김치공방’과 같은 전용 제품을 판매하는 등 고객 니즈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풀무원, ‘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 두유퐁당 콘핫도그’(5입/6,980원) 2종(자색고구마, 노란단호박)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에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식물성 100%(Plant-Based. 동식물성 미분류 원료 포함) 제품이다. 우유, 달걀, 고기를 사용하지 않은 ‘3 FREE’ 콘

2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신규 서버 ‘가르바나’ 오픈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로드나인’dl ‘거점 점령전’과 신규 어빌리티, 추석 맞이 특별 이벤트 등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고, 신규 서버 ‘가르바나’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오는 26일 ‘가르바나’ 서버를 오픈한다. 이 서버는 재화를 활용한 성장을 지양하고, 이용자들의 성장 전략과 플레이 시간에 따라 성취감을

3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폴앤바니 체험형 이벤트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Paul+bani)’와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명동점 11층 스카이파크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이벤트가 시작됐다. 당일 구매 고객은 영수증 확인 후 ‘잡아라! 행운의 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면세포인트 카드(1·3·5만 원권), 폴앤바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