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쉬아워, 세계 최대 규모 ‘대국민 반려동물 과학 프로젝트’ 실시

이하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5 09:18:47
  • -
  • +
  • 인쇄

[메가경제=이하늘 기자] 프레쉬아워의 반려동물 맞춤형 자연식 브랜드 ‘바프독’은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대국민 반려동물 과학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바프독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5000마리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한 건강관리 연구로,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 장내 미생물 군집, 영양 상태 등을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분석하는 대규모 연구다. 

 

▲ 사진=프레쉬아워

기존의 개별적인 반려동물 연구를 넘어서는 세계 최대 규모 데이터 수집 프로젝트로, 반려동물 헬스케어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은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건강 솔루션 제공이다.

NGS(Next Generation Sequencing,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 기술을 활용해 각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를 정밀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최적화된 식이 솔루션을 제안하며, 생식과 화식 등 자연식의 장점을 결합한 맞춤형 펫푸드로 반려동물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프로젝트에서 수집된 데이터는 단순히 건강 진단에 그치지 않는다. 장내 미생물 분석 결과를 통해 반려동물의 소화기 건강과 면역력을 개선할 방향을 제시하며, 이를 바탕으로 더욱 정교한 헬스케어 시스템을 구축한다.

특히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에 맞는 생식과 화식을 활용한 맞춤형 자연식 레시피는 보호자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는 반려동물의 건강 증진 뿐만 아니라 보호자와의 신뢰 관계를 강화하는 데도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프레쉬아워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얻은 데이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하며, 지속 가능한 반려동물 건강관리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면세점, 명동점 폴앤바니 체험형 이벤트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자체 캐릭터 ‘폴앤바니(Paul+bani)’와 함께하는 체험형 이벤트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명동점 11층 스카이파크에서는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이벤트가 시작됐다. 당일 구매 고객은 영수증 확인 후 ‘잡아라! 행운의 볼’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면세포인트 카드(1·3·5만 원권), 폴앤바니

2

'박보검의 선택, 일상 에너지와 피로개선까지' 정관장 '에브리타임'
[메가경제=정호 기자]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감사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을 고민 하는 사람들이 많다. 건강은 즐거운 인생을 살아가기 위한 중요한 요소로 안부인사를 나눌 때도 빠지지 않는다. 이번 추석에는 소중한 사람에게 건강을 선물한다면 어떨까?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모두가 행복한 추석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정관장의 ‘에브리타임

3

쿠팡풀필먼트서비스, 대구 산불진화대원에 구호물품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풀필먼트서비스(CFS)가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지는 가을철을 맞아 지역사회 안전에 힘을 보탰다. CFS는 지난 23일 대구광역시 산불진화대원들의 안전을 위한 생수 7,800개와 방진마스크 800개를 선제적으로 지원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역의 산불진화대원들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출동과 진화로 산림 보호는 물론 주민의 생명과 재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