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닷컴, 총상금 100만 달러 ‘CoCreate Pitch’ 대회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9:09:27
  • -
  • +
  • 인쇄
국내 중소기업·스타트업에도 참가 기회…라스베이거스·런던서 본선 진행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글로벌 B2B 전자상거래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글로벌 경연대회 ‘CoCreate Pitch’를 총상금 100만 달러 규모로 확대 개최한다. 국내 참가 기업에도 본선 진출 기회가 열려 주목된다.


알리바바닷컴은 27일 ‘세계 중소기업의 날(World MSME Day)’을 맞아 자사의 연례 플래그십 행사 ‘CoCreate 2025’를 발표하고, 해당 행사 내 핵심 프로그램으로 ‘CoCreate Pitch’를 소개했다. 본 대회는 오는 9월 4~5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11월 14일 영국 런던에서 각각 본선이 열릴 예정이다.
 

▲ 알리바바닷컴, 총상금 100만 달러 ‘CoCreate Pitch’ 대회 개최

 

이번 경연은 글로벌 중소기업과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제품 중심 피칭 대회로, 참가자들은 혁신성, 시장성, 실현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받는다. 최종 선발 기업은 라스베이거스 행사 현장에서 투자자 및 업계 리더 앞에서 직접 피칭을 진행하게 된다.

총상금은 100만 달러 규모로, 각 행사에서 선발된 그랜드 챔피언 2인에게는 각각 20만 달러(현금 50%, 알리바바닷컴 소싱 크레딧 50%)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20명의 수상자에게 최대 4만 달러 상당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알리바바닷컴의 AI 기반 소싱 툴, 글로벌 공급업체 네트워크, 시제품 제작 지원 등의 혜택이 제공되며, 경연은 약 2~4개월 간의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가린다.

국내 참가 희망 기업은 30초 분량의 제품 소개 영상을 인스타그램 또는 틱톡에 #CoCreatePitch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고, @Alibaba.com_official 계정을 태그하면 된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지원도 가능하다.

알리바바닷컴은 이번 대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동시에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쿠오 장(Kuo Zhang) 알리바바닷컴 대표는 “피칭 경연은 CoCreate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세계 각지의 창의적인 제품 아이디어와 창업 정신을 무대 위에서 조명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알리바바닷컴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발 주문량은 전년 대비 30% 증가했으며, 신규 등록한 수출업체 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80% 증가하는 등 한국 시장의 성장세도 두드러지고 있다. 회사는 CoCreate 행사를 통해 이러한 흐름을 이어가겠다는 전략이다.

리즈 왕(Liz Wang) 글로벌 상업 전략 총괄은 “중소기업의 회복력과 실행력은 알리바바닷컴이 추구하는 글로벌 파트너십의 핵심”이라며 “알리바바의 공급망, AI 툴, 자금 지원 프로그램이 이들의 성장을 돕는 디딤돌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멈춰선 기름값 하락세…11주 만에 ‘상승 반등’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국내 주유소의 휘발유와 경유 판매 가격이 11주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다. 약 석 달간 이어지던 하락 흐름이 멈추면서 소비자들의 유류비 부담이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 22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시스템 오피넷에 따르면 2월 셋째 주(15~19일) 전국 주유소 휘발유 평균 판매가는 전주보다 L당 2.0원 오른 1688.3원을 기록했다.

2

엔화의 굴욕…실질 가치 ‘반세기 전’ 변동환율제 도입 후 최저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일본 엔화의 실질적인 구매력이 1973년 변동환율제 도입 이후 가장 낮은 수준으로 떨어졌다. 전성기로 꼽히는 약 31년 전과 비교하면 가치가 3분의 1 토막 난 셈이다.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은 지난 21일 국제결제은행(BIS)의 집계를 인용해 지난 1월 엔화의 실질실효환율이 67.73(2020년 100기준)에 그쳤다고 보도했다.

3

AI발 대량 실업? 딜로이트 “금리·물가 탓일 뿐, 공포는 과장됐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이 대규모 실업 사태를 부를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으나, 신기술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암울한 미래가 닥칠 가능성은 작다는 예측이 나왔다. 딜로이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AI가 실업을 유발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주간 글로벌 경제 리뷰를 통해 “AI로 인해 노동 시장 전체가 혼란에 빠지고 일자리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