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 출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3-08-10 09:22:52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기자]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기업 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닥터인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닥터인포’는 개원의들에게 가장 필요한 필수 의료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써 회사의 대표 전자의무기록(Electronic Medical Record, EMR) 솔루션인 ‘의사랑’ 사용 고객의 환자 진료 및 처방에 도움을 준다. 

▲유비케어가 의료정보 제공 플랫폼 ‘닥터인포’를 출시한다[사진=유비케어]

세부적으로는 ▲의사랑 현실 데이터(Real Data) 기반의 메디컬 트렌드 제공 ▲ 신약, 급여 가이드 등 약품 정보 컨텐츠 제공 ▲ 국내외 제약사 웹 세미나 및 교육 일정 안내 ▲ 진료과 별 참여 가능한 설문조사 제공 기능을 갖췄다. 

 

또한, ‘닥터인포’ 플랫폼과 ‘의사랑’ 진료 화면 연동으로 그동안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 접속을 통해 의료정보를 수집/비교 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닥터인포’는 이용자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으로 이어지는 유저 참여 형 플랫폼으로 개원의들이 매주 업로드 되는 콘텐츠를 확인하고 댓글을 입력하거나 설문조사에 참여만 해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이번 신제품 출시는 바쁜 ‘의사랑’ 사용 고객을 대신해 유비케어가 환자 진료와 처방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선별하여, 진료 화면에 연동해 의사가 원하는 정보를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라며, “지속적으로 병, 의원 입장에서 경영 및 진료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지원하고, 이를 통해 더욱 활발한 개원의들의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닥터인포’ 출시를 기념해 8월 10일부터 9월 27일까지 메디컬 트렌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의사랑 진료실’ 화면 내 ‘닥터인포’ 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헥토이노베이션 ‘라운드’, ‘최저가 보장 공동구매 챌린지’로 커머스 혁신
[메가경제=주영래 기자]헥토이노베이션의 ‘라운드(RROUND)’가 ‘최저가 보장 공동구매 챌린지’로 쇼핑 혜택 확대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라운드(RROUND)는 헥토이노베이션이 출시한 참여형 커머스 플랫폼이다. ‘챌린지로 뿌시는 가격 공식’이란 슬로건을 걸고 이용자가 챌린지에 참여할 때마다 할인 등 다양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라운드가 선보인 ‘최저가 보

2

KT알파 쇼핑, 파트너사 초청 ‘하모니데이’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KT알파 쇼핑이 지난 4일 우수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KT알파 쇼핑 하모니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6월 커머스&마케팅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고객과 파트너사를 잇는 채널로서 브랜드 성장을 함께 설계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확대해왔다. 이번 하모니데이에는 그동안의 동반성

3

콘티넨탈, 獨 '스포트 아우토'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타이어 기업 콘티넨탈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스포트 아우토(sport auto)’ 독자 투표에서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며,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5일 콘티넨탈에 따르면 올해 33회를 맞은 스포트 아우토 독자 투표에는 약 1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총 21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