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홍익대 회화과, 교수 교류전시 개최

이상원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7 09:22:16
  • -
  • +
  • 인쇄
'회화과 교류전 : SDU+홍익대’ 展 개최
10人교수진 회화 작품 실제 전시장서 예술 체험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025년 ‘회화과 교류전 : SDU+홍익대’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 '회화과 교류전 : SDU+홍익대' 포스터 [사진=서울디지털대학교]

이번 전시는 서울디지털대와 홍익대 교수들이 참여하는 교류전시로, 교육자로서 미래지향적인 미술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공유하는 양교 교수들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다양한 관점’이라는 주제 아래, 오랜 역사를 지닌 회화 매체의 다양한 표현방식과 함께 동시대 미술에서 나타나는 다양한 매체적 실험까지 두루 살펴볼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교류전에는 홍익대학교 주태석, 신종식, 심정리, 신형섭, 이강욱, 강우영 교수와 서울디지털대학교 허태원, 김소정, 김이진, 최기창 교수가 참여한다. 회화, 설치, 사진 등 다양한 매체의 작품이 소개된다.

전시는 교수 10인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수준 높은 작품으로 채워질 전망이다.

본 전시를 시작으로 차후 회화과 학생들 간 연계 교류전 등 예술적 창작 활동을 중심으로 한 네트워크 형성과 문화교류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전시는 7월 22일부터 8월 1일까지 11일간 강서캠퍼스 SDU강서교사 전시장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회화과 허태원 교수는 “작품을 출품해 주신 홍익대학교 회화과 교수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학생들간의 교류전 등 다양한 방식의 상호간 교류를 활성화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2008년 사이버대학 최초로 개설된 회화과는 명문학과로 꼽히며 입학생들에게는 풍성한 장학 혜택이 제공된다.

졸업 후에는 다수의 개인전 기회를 가지는 등 작가로서 다양한 작품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회화과는 국내 최초 온라인 미술대학으로, 순수미술 분야의 전통과 실무역량을 강화한 실기이론 교육을 운영한다.

학생들은 4년제 미술학사(BFA) 학위 과정과 함께 문화예술교육사, 어린이책 그림작가 등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으며 전업작가, 미디어아티스트, 예술교육, 대학원 진학 등 진로를 설계할 수 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오는 7월 17일까지 36개 학과·전공에서 2025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합격자 조회는 7월 23일부터 할 수 있다. 2차 모집기간은 7월 26일부터 8월 14일까지다.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울디지털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입학상담전화, 카카오톡 '서울디지털대학교' 1:1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설 명절 주류, 상황 따라 골라 마신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설 명절을 앞두고 주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이마트가 지난 1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사전 예약 기간 주류 매출은 전년 설 대비 20% 증가했다. 3년 연속 성장세다. 업계는 명절 기간 가족·지인 모임이 늘어나는 동시에 건강과 열량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관련 제품 수요가 확대된 것으로 분석한다. 기름진 명절 음식과의 궁합,

2

형지엘리트, 매출 19%↑·영업익 4.5배 급증…스포츠 상품화 ‘폭발적 성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형지엘리트가 스포츠 상품화 사업 성장에 힘입어 외형과 수익성을 동시에 끌어올렸다. 1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형지엘리트의 제25기 반기(2025년 7~12월·6월 결산법인) 연결 기준 매출액은 88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9% 증가했다. 전년 대비 142억원 늘어난 규모다. 영업이익은 7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

3

“설 연휴 비행기 타면 유과 드려요”… 파라타항공, 전 노선 깜짝 감사 이벤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설 연휴를 맞아 전 노선 탑승객 대상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파라타항공은 13일부터 18일까지 6일간 국내선 및 국제선 전 항공편에서 모든 탑승객에게 감사 메시지 카드와 전통 한과 ‘유과’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취항 이후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와 설 명절을 맞아 승객의 안녕을 기원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