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면세점, 한정판 싱글몰트 ‘김창수초이스2’ 130병 완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8-05 09:27:34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면세점이 한국 프리미엄 위스키 브랜드 김창수위스키증류소의 특별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김창수초이스2-스페이사이드’를 단독 입점해 130병 전량 완판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김창수초이스(KIMCHANGSOO’S CHOICE)’ 시리즈는 한국 위스키 개척자이자 김창수위스키증류소 설립자인 김창수 디스틸러가 직접 캐스크(숙성 통)를 선정해 선보이는 한정판 위스키 라인이다.

 

▲ [사진=신세계면세점]

 

두 번째 에디션 ‘김창수초이스2’는 2014년부터 9년 이상의 숙성 기간을 거쳐 단 131병만 특별 제작된 스카치 독립병입 위스키다. 지난 7월 31일 신세계면세점에 130병이 입점 직후 완판됐다.

 

이 제품은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증류소 원액을 기반으로, 그레인 위스키를 숙성했던 페드로 히메네스(PX) 쿼터 캐스크에서 피니시(후숙성)했다.

 

라벨 디자인은 위스키 풍미를 색감으로 표현한 것으로, ‘초보 드링커를 위한 위스키 안내서’ 저자로 잘 알려진 일러스트레이터 이야기고래(김성욱) 작가가 참여했다.

 

김창수 디스틸러는 한국 위스키 산업의 개척자로, 2024년 신세계면세점을 통해 출시한 ‘김창수 위스키 김포 더 퍼스트 에디션 2024’ 출시 1분 만에 120병 전량 판매되는 기록을 세우며 국산 위스키 열풍을 주도했다. 

 

신세계면세점은 오는 8월 말, 김창수위스키와 협업한 ‘김창수 위스키 싱글캐스크 신세계면세점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라이 몰트를 사용하여 퍼스트필 유러피안 올로로소 셰리 쿼터캐스크에서 4년 이상 숙성한 싱글 몰트 위스키로, 위스키 애호가들이 선호하는 캐스크 스트렝쓰로 병입했다. 신세계면세점 전용 라벨 디자인과 독창적인 풍미를 담은 특별 한정판이다.

 

신세계면세점 관계자는 “지난해 김창수 한정판의 인기를 이어 이번에도 디스틸러의 철학과 취향이 담긴 한정판 위스키에 대한 애호가들의 높은 수요를 확인했다”며 “국내 고객은 물론 해외여행객들에게도 한국 위스키의 경쟁력을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카오, 국가인권위·법무부 개최 ‘기업과 인권 국제포럼’서 AI 윤리 주제로 발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는 지난 8일 국가인권위원회와 법무부 공동 개최로 진행된 ‘기업과 인권 국제포럼’에 참여해 안전하고 책임 있는 인공지능(AI)을 위한 카카오의 노력을 소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글로벌 규제 동향과 기업의 사례 공유를 통해 향후 국가와 기업, 시민 사회 등이 함께 인권 경영의 전략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2

SK AX, IBCT와 ‘카테나-X 기반 글로벌 제조 생태계 대응 MOU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 AX는 데이터스페이스 전문기업 IBCT와 ‘카테나-X(Catena-X) 기반 글로벌 제조 데이터 생태계 대응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SK AX와 IBCT 양 사는 국내에서 둘 밖에 없는 카테나-X 공식 파트너사로, 이번 협약을 통해 원스톱 엔드 투 엔드 온보딩 서비스를 선보인다. 단순한 컨설팅이나

3

이랜드 클라비스, 25FW '슬림퍼프' 시리즈 선발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지난 8일 25FW '슬림퍼프' 시리즈를 선발매했다고 9일 밝혔다. '슬림퍼프'는 허리 라인을 잡아주는 우아한 실루엣에 경량성을 강조한 클라비스 대표 '경량 다운' 시리즈다. 클라비스는 25FW 시즌 △슬림다운 경량재킷 △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