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GA, ‘2024 관광통역안내사의 밤’행사 성공적 개최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3-06 09:28:46
  • -
  • +
  • 인쇄
문화체육관광부와 협회회원 등 관계자 200여명 참석해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는 지난달 28일 신촌 K-TURTLE 컨벤션홀에서 ‘2024 관광통역안내사의 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KOTGA는 관광통역안내사의 자질 향상과 권익 보호를 추구하며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허가를 받은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KOTGA)가 지난달 28일 신촌 K-TURTLE 컨벤션홀에서 ‘2024 관광통역안내사의 밤’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사진=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이번 2024 관광통역안내사의 밤 행사에는 협회 회원들은 물론 문화체육관광부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1·2부로 나눠 진행된 이번 행사는 1부에서 개회사와 내빈 축사에 이어 표창장과 감사패 수여 등 순으로 이어졌다.

2부에서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레크레이션과 장기자랑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협회와 협찬사가 함께 하는 경품 추첨행사로 유쾌한 시간이 됐다는 것이 KOTGA 관계자의 설명이다.
 
사전 행사로는 2022년부터 시행된 관광통역안내사 고용보험 관련 동영상과 전자계약서비스인 ‘투어사인’ 동영상 시청에서 고용·산재보험에 관심이 높은 회원들의 적극적 참여를 끌어냈다.

한편 관광통역안내사는 관광진흥법에 따라 우리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올바르게 알리고 나누는 것은 물론 세계와 소통하는 대한민국의 실질적인 민간외교관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2

롯데백화점, '코리아그랜드세일' 참여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백화점이 다음해 2월 22일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가 주관하는 외국인 대상 쇼핑문화관광축제 ‘코리아 그랜드 세일’에 참여해 외국인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21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먼저, 구매 금액의 20%를 롯데상품권으로 돌려주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패션·뷰티 카테고리 내 단일

3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UN세계식량계획 구호 현장'서 글로벌 맹활약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UN의 구호 활동에 지속 가능성과 효율성을 더했다. 현대차는 UN 소속의 식량위기 대응 기구인 세계식량계획(WFP, World Food Programme)에 아이오닉 5 차량 8대와 충전 인프라를 기증했다. 기증 차량들이 구호 현장에서 활약하는 모습을 통해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