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HBM3E 8단 엔비디아에 공급 [블룸버그]

이준 기자 / 기사승인 : 2025-01-31 09:37:13
  • -
  • +
  • 인쇄
지난해 12월 공급 승인 이뤄져
하반기 12단 제품 인증 전망

[메가경제=이준 기자] 삼성전자가 5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 HBM3E 8단 제품 공급 승인을 획득해 엔비디아에 납품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사진=삼성전자

 

블룸버그통신은 소식통을 인용해 “삼성전자가 지난해 12월 엔비디아로부터 HBM3E 8단 공급 승인을 받았다”며 “삼성은 중국 시장을 위해 맞춤화된 엔비디아의 AI 프로세스의 특수 버전에 해당 칩을 공급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소식통은 삼성전자의 HBM3E는 중국에 수출되는 엔비디아 AI 반도체에 탑재되고 있다고 밝혔다. 

 

블룸버그는 이에 대해 삼성전자와 엔비디아는 논평에 응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앞서 SK하이닉스는 지난해 3월 엔비디아의 HBM3E 8단 인증을 획득했다. 미국 마이크론도 2024년 하반기 HBM3E 8단 인증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이번 HBM3E 8단 인증에 이어 올해 하반기 12단 HBM3E 제품 인증 통과도 가능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I발 대량 실업? 딜로이트 “금리·물가 탓일 뿐, 공포는 과장됐다”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인공지능(AI)이 대규모 실업 사태를 부를 것이라는 우려가 이어지고 있으나, 신기술이 오히려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며 암울한 미래가 닥칠 가능성은 작다는 예측이 나왔다. 딜로이트는 지난 21일 발표한 ‘AI가 실업을 유발하고 있는가’라는 제목의 주간 글로벌 경제 리뷰를 통해 “AI로 인해 노동 시장 전체가 혼란에 빠지고 일자리가

2

미 상호관세 ‘무효’ 판결에 중기부 긴급 가동 나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노용석 중소벤처기업부 1차관은 지난 21일 미국 연방대법원의 상호관세 무효 판결과 관련해 "미국 내 후속 동향을 모니터링하면서 유관 협회·단체 등과 함께 중소기업계 영향을 면밀히 점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 차관은 "국익에 부합하는 방향에서 수출 중소기업의 이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관계 부처와

3

‘트럼프 상호관세’ 위법 판결…한국 경제 ‘안도 속 첩첩산중’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추진해 온 무차별적 상호관세 부과 정책이 미 연방대법원에서 위법 판결을 받으면서 한국 경제가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됐다. 2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국산 제품에 대한 관세율을 25%까지 끌어올리려던 트럼프 행정부의 압박은 법적 근거를 잃었으나, 미국 측이 즉각 대체 카드를 꺼내 들면서 우리 수출 전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