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서 ‘씽큐 레시피’ 출시…스마트 키친 강화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2-30 09:39:11
  • -
  • +
  • 인쇄
씽큐 앱으로 접속, 식습관‧알러지 등 맞춤 서비스 제공

LG전자가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의 스마트 키친 기능을 강화한 ‘씽큐 레시피’ 서비스를 미국에서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고객은 오븐‧전자레인지 등에 연동된 씽큐 앱의 레시피에 접속해 ▲다양한 요리 레시피 확인 ▲음식 조리법을 제품에 원격 전송 ▲식단 계획 작성 ▲식재료 구매 등 스마트 키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  LG 씽큐 레시피 조작 화면 [LG전자 제공]

 

씽큐 레시피는 고객의 식습관과 선호하는 식재료, 알러지 음식 등 고객이 미리 선택한 정보에 맞춰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고객이 관심 있게 살펴본 요리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매일 새로운 레시피를 제안한다. 고객은 씽큐 레시피를 통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요일에 음식을 추천받아 요일별 식단 계획도 세울 수 있다.

고객이 씽큐 레시피에서 하나의 레시피나 요일별 식단을 카트에 담으면 구매 가능한 식재료 목록으로 변경된다.

씽큐 앱은 아마존 프레쉬, 월마트 앱과 연동돼 카트에 담긴 식재료가 장바구니 목록에 자동으로 옮겨진다. 고객은 해당 앱에서 결재만 하면 원하는 식재료를 집으로 배송받을 수 있다.

LG전자는 미국 유명 레시피 기업인 사이드셰프와 협업해 1만 8000여 개 레시피와 음식 관련 콘텐츠를 씽큐 레시피에서 제공한다.

이외에도 씽큐 레시피는 LG전자 식품과학연구소가 직접 개발하고 미국 현지 셰프가 직접 검증한 자체 레시피 ‘LG 오리지널 시리즈’도 확대한다.

LG전자는 내달 5일(현지시간) 개막하는 미국 CES 2022에서 씽큐 레시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LG 인스타뷰 오븐과 전자레인지 신제품을 선보인다. LG 인스타뷰 오븐과 전자레인지는 씽큐 레시피의 원격 전송 기능을 이용해 요리할 수 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전무)는 “다양한 레시피를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씽큐 레시피를 비롯해 LG 프리미엄 주방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