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오티비, '전과자: 스낵무비' 론칭! 대학생 코믹 휴먼 시트콤 그린다

김지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2 09:47:55
  • -
  • +
  • 인쇄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Z세대의 사랑과 지지를 받는 멀티플랫폼 제작사 오오티비(대표 이현숙)가 예능에 이어 숏폼 드라마 제작에 나선다. 대학 생활 희로애락 미리보기 숏폼 드라마 ‘전과자 : 스낵무비’를 제작, 오는 14일(금) 첫 공개한다.

 

▲'전과자 : 스낵무비'가 새롭게 론칭한다. [사진=오오티비]

 

 

오오티비가 선보이는 숏폼 드라마 ‘전과자 : 스낵무비’는 대학 생활에 대한 모든 것을 현실고증 100%로 담아낸 대학 생활 희로애락 미리보기 드라마다. 간절히 염원하던 대학교에 드디어 입성한 정하(김정하 분)에게 벌어지는 해프닝과, 다양한 전공에 몸담은 대학생들의 이야기를 담은 코믹 휴먼 시트콤으로, 편당 10분 내외 분량으로 유쾌한 스토리가 펼쳐질 예정이다. 14일(금) 유튜브 채널 ootb STUDIO(오오티비 스튜디오)에서 첫 선을 보이며, 총 10화의 에피소드가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공개된다.

 

특히 ‘전과자: 스낵무비’는 비투비 이창섭이 다양한 전국 대학 학과를 찾아가 소개하는 오오티비 프랜차이즈 예능 ‘전과자: 매일 전과하는 남자(이하 전과자)’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으로, ‘전과자’ IP를 드라마로 확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전과자’를 시작으로 ‘의뢰자’ 등 ‘~하는 자’ 세계관을 다양한 예능 콘텐츠로 확장, 릴레이 히트를 이어온데 이어, 이번에는 숏폼 드라마로 확장해 기대를 모으는 것. 다양한 인기 뉴미디어 예능을 선보여온 고동완PD와 ‘전과자’ 제작진이 참여해, ‘전과자’ 속 실제 학생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대학생들의 일상과 학교생활, 인간관계와 고민 등을 현실적으로 담아내며 친근한 웃음까지 선사할 전망이다. 그간 시청자들과 밀접하게 소통해오며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한 오오티비가 새롭게 선보일 ‘전과자: 스낵무비’의 내용과 앞으로의 전개에 초미의 관심이 모인다. 

 

12일(오늘)에는 본편에 앞서 ‘전과자: 스낵무비’ 프리퀄을 공개해 눈길을 끌 예정이다. 대학 합격 전화를 간절히 기다리는 고등학교 3학년 정하(김정하 분)의 짠내 나는 이야기가 펼쳐질 계획. 온 우주의 기운을 끌어모아 상상초월 방식으로 합격을 기원하는가 하면, 이미 원하는 대학 학과에 합격한 친구를 진심으로 부러워하는 정하의 모습이 그려진다.  대학교 입학과 재수의 기로에서 일희일비하는 정하의 모습이 무한 공감을 유발하며 본편을 향한 궁금증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더불어 ‘전과자’를 비롯해 ‘대표자 : 지역을 대표하는 자’, ‘상팔자 : 매일 VIP 되는 여자’ 등의 출연진들이 깜짝 카메오로 등장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모은다. 

 

‘전과자: 스낵무비’를 기획, 제작하는 오오티비는 “'틀을 깬다'는 의미인 ’out of the box’라는 사명에 걸맞게, 각 예능들의 흥행에 안주하지 않고 다양한 분야로 세계관을 확장할 예정”이라며 “시즌5에 걸쳐 순항해온 ’전과자’를 통해 엿본 요즘 대학생들의 실제 학교생활 모습과 함께, 학생들이 들려준 인터뷰 내용들을 바탕으로 실감 나는 대학 생활 에피소드를 그려내며 유쾌하면서도 편안한 웃음을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