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설 선물의 새로운 공식 '3S' 제안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1-24 09:54:0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생활문화기업 LF가 2025년 설 명절을 맞아 떠오르는 선물 트렌드로 ‘3S’를 꼽았다. 3S는 각각 ▲Special(특별한) ▲Stylish(스타일리시한) ▲Sensible(합리적인, 실용적인) 아이템을 의미한다.


LF 관계자는 “명절 선물의 전통적인 스테디셀러인 한우, 홍삼, 영양제 대신, 받는 이에게 특별함을 전달할 수 있는 스타일리시하고 실용적인 혁신 아이템들이 올해 설 선물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며, “패션뷰티 업계에서는 2025년 신년을 맞아 혁신적인 신상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으며, 설 연휴가 예년보다 빠른 만큼 이러한 수요가 맞물려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 LF, 설 선물의 새로운 공식 '3S' 제안

특히 올해는 ‘옴니보어(Omnivore; 잡식성)’와 ‘마이크로 트렌드(Micro Trend)’ 등 개성과 취향이 세밀하게 맞물린 새로운 흐름이 등장하며, 최근 많은 브랜드들이 이를 반영한 혁신적인 신상품들을 선보였다.

LF의 비건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아떼’는 2025년 첫 신제품으로 과학적 스킨케어 솔루션을 집약한 ‘바르는 토닝 레이저’ 제품인 ‘멜레이저(melaser) 7일 프로그래밍 앰플’을 출시했다. 이 신제품 앰플은 설 선물 시즌에 맞춰 지난 21일 LF몰 라이브 방송에서 소개돼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1시간 방송 직후 LF몰 전체 1위 랭킹에 오르는 성과를 기록했다. 아떼는 이에 힘입어 설 명절 기간 동안 공식 몰에서 다양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멜레이저 앰플 최대 38% 할인과 함께 첫 구매 고객 대상 선크림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LF 아떼 관계자는 “매년 설 선물 베스트셀러인 화장품과 뷰티 디바이스의 진화된 형태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세대에 구애받지 않는 '바르는 레이저' 제품인 멜레이저는 출시와 동시에 호응을 모으고 있다”며, “셀프 홈뷰티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실용성과 혁신을 동시에 갖춘 이번 신제품은 센스 있는 설 선물로 적합하다”고 말했다.

패션 액세서리를 선물로 고르는 트렌드도 확산되며, 혁신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아이템들이 주목받고 있다. LF의 ‘아떼 바네사브루노 액세서리’는 다채로운 연출이 가능한 멀티 유즈(Multi-use) 아이템으로 팬덤을 확대한 브랜드다. 최근 새롭게 선보인 ‘봉봉백’은 가방 입구를 매듭처럼 묶은 독특한 형태와 슬링 숄더, 백팩, 슬링백, 숄더백 등 4가지 스타일로 변형 가능한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2030 세대의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하여 센스 있는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출시 한 달 만에 초도물량 완판으로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신년을 맞아 새해 목표 및 다짐과 연관된 실용적인 선물도 주목받고 있다. 특히, ‘헬시플레저’(건강과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들이 등장하고 있다.

특히, 최근 단조로운 피트니스 루틴을 벗어나 역동적이고 즐거운 운동 문화를 제공하는 그룹 트레이닝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면서 리복(Reebok)은 이러한 그룹 트레이닝 수요를 적극적으로 겨냥해 지난 10일 크로스핏, 트레이닝 등 고강도 운동에 최적화된 신제품 ‘나노 X5’를 출시했다. ‘나노 X5’는 지난 시리즈 ‘나노X4’ 모델 대비, 출시 후 10일 만에 3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운동과 일상에서 모두 활용 가능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추어, 새해 목표 달성을 위한 실용적인 선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누적 1만족 가량 판매된 ‘나노 X4’ 역시 신제품 출시 소식과 함께 관심이 다시 급증했다. 최근(1/10~22) LF몰 내 ‘나노X4’ 검색량 추이는 전년 대비 10배, 전달 대비 4배 급증하며 매년 새해 시즌마다 높아지는 나노 시리즈의 인기를 증명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2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3

지성원 현대차 전무, 디자인대상 '대통령상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 지성원 전무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열린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지성원 전무가 디자인공로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대한민국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