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 남성 반바지 패션 트렌드 제안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16 10:06:2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에잇세컨즈, 띠어리, 시프트지의 여름 신상품을 통해 남성 반바지 패션 트렌드를 제안한다고 16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이 지난달 1일부터 이달 13일까지(6/1~7/13)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반바지' 관련 키워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54%, ‘남성 버뮤다 팬츠’는 121% 증가했다. 

 

▲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여름이 길어지고 더위가 극심해지는 기후와 편안함, 실용성을 중시하는 복장 문화의 영향으로 남성 소비자들의 반바지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올해는 무릎 기장에 통이 여유 있는 ‘버뮤다 팬츠’가 꾸준히 사랑받으며, 캐주얼/스포츠 룩 뿐만 아니라, 갖춰 입은 포멀 룩에도 활용된다. 

 

캐주얼 브랜드 에잇세컨즈는 최근에 무릎 덮는 길이와 넉넉한 핏이 어우러진 버뮤다 팬츠 상품이 인기다. 일상부터 휴가지까지 다양한 상황 속에서 버뮤다 팬츠를 활용해 감각적인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편안한 착용감과 세련된 실루엣을 내세운 ‘테리 버뮤다 쇼츠’와 스트리트 감성을 더한 ‘워싱 데님 쇼츠’는 판매율 90%를 넘어섰다.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는 올여름 지난해보다 짧아진 길이의 반바지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무릎 위 기장의 데님 반바지를 데님 반소매 셔츠와 셋업으로 코디하거나, 스트라이프 티셔츠, 체크 셔츠와 연출했다.

 

이외에 여유로운 핏의 스웨트 쇼츠도 인기 상품으로 올랐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길이와 허리 밴드 디자인으로 착용감이 편하다는 평이다.

 

남성복 브랜드 시프트지는 출근 룩으로 활용하기 좋은 재킷과 반바지 셋업을 출시했다. 격식 차린 느낌을 주면서 넉넉한 실루엣으로 편안한 느낌을 강조했다.

 

또 유틸리티 무드를 살린 셔츠와 반바지 셋업 착장을 선보였다. 반소매 포켓 셔츠와 카고 반바지를 조합하여 색다른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에잇세컨즈, 띠어리, 시프트지의 반바지 신상품은 SSF샵과 브랜드별 전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올해는 무릎까지 내려오는 버뮤다 팬츠가 남성들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동시에 길이가 더 짧아진 반바지 스타일도 주목받는다”면서, “반바지가 면, 데님, 테리, 나일론 등 여러 소재로 제안되어 다양한 TPO에 활용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