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에보, 유럽 소비자 매체 성능평가 1위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8-10 10:31:12
  • -
  • +
  • 인쇄
독일‧스웨덴‧네덜란드 등 유명 소비자 매체 평가 1위

LG전자는 2022년형 LG 올레드 에보가 유럽에서 연이어 최고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LG 올레드 에보는 독자 영상처리기술을 적용하고 한층 더 진화한 5세대 AI(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2채널 음원을 가상 7.1.2 입체음향으로 변환하는 음향처리기술도 적용했다.
 

▲ 모델이 LG 올레드 에보로 콘텐츠를 즐기는 모습. [LG전자 제공]

 

독일 소비자매체 ‘슈티프퉁 바렌테스트’는 315개 TV제품에 대한 평가에서 LG 올레드 에보(모델명: C2)를 가장 뛰어난 제품으로 선정했다.

또 LG 올레드 에보의 뒤를 이어 LG 올레드 TV 8개 모델이 이 매체 TV 성능평가 2~9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LG 올레드 에보는 화질‧사운드 부문에서 각각 최고 평가를 받았다.

LG 올레드 에보는 스웨덴 소비자매체 ‘라드앤론’이 진행한 TV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매체는 236개 제품 중 LG 올레드 에보에 가장 높은 78점을 부여했다.

라드앤론은 “LG 올레드 TV는 일관되게 화질과 사운드의 수준이 매우 높다”며 호평했다. 이 매체가 선정한 상위 10개 제품에 LG 올레드 TV가 모두 이름을 올렸다.

또 네덜란드 소비자매체 ‘콘수멘텐기즈’도 LG 올레드 에보를 최고 제품으로 꼽았다. 매체가 평가한 424개 제품 가운데 상위 12개 제품을 LG 올레드 TV가 차지했다.

이 제품은 덴마크‧포르투갈의 소비자매체가 실시한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휩쓸었다. LG 올레드 에보를 포함해 LG 올레드 TV는 덴마크 소비자매체 평가에서 1~9위, 포르투갈 매체 평가에서 1~7위를 석권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전무)은 “LG 올레드 에보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세상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해 글로벌 시장에서 프리미엄 TV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MA "글로벌 환경규제, 산업 보호로 전환…국내 車정책 유연성 필요"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가 5일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 변화가 자국 산업 보호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다며 국내 산업 경쟁력을 고려한 정책 전환 필요성을 제기했다. KAMA는 서울 협회 회의실에서 「주요국 자동차 환경규제·정책변화 동향 및 시사점」을 주제로 친환경차분과 전문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친환경차분과는 서울대학교

2

롯데마트, '양극화 소비' 반영 차별화 상품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마트가 설 명절을 앞두고 선물세트 본판매에 돌입한다. 고물가 상황 속 실속형 수요와 프리미엄 수요가 동시에 확대되는 ‘양극화 소비’ 흐름을 반영해 가성비 물량을 늘리고 차별화 상품을 강화했다. 롯데마트는 2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 전 점포에서 설 선물세트 본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만원 미만 가성비 선물

3

[컨센서스쇼크] SKC, 매출 늘었지만 적자 더 깊어졌다…'동박·AI 소재' 선방, 자산 구조조정 후폭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C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2025년 영업손실이 3050억원으로 전년(2758억원)과 비교해 적자 폭이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공시했다. 매출은 1조8400억원으로 전년 대비 6.9% 증가했다. 순손실은 7194억원으로 적자 폭이 확대됐다. 4분기 영업손실은 1076억원으로 전년 동기(823억원)와 비교해 적자 폭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