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SM엔터 디어유에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사업권 넘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1 10:32:56
  • -
  • +
  • 인쇄
2년 만에 서비스 종료...디어유 '버블', 하이브 '위버스'와 양강 구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엔씨소프트가 운영하는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 디어유에 사업권을 매각했다.


11일 디어유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디어유는 이날 오전 유니버스의 사업권 양수도 계약을 마무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 출처=유니버스 서비스 종료 공지



이번 인수로 디어유는 운영 중인 팬덤 플랫폼 '버블'의 이용자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하이브의 팬덤 플랫폼 '위버스'와 양강 구도를 형성하며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한편, 유니버스도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내달 17일 오후 6시 서비스 종료를 예고했다.

유니버스 측은 "2021년 1월 28일 론칭 이후 약 2년간 유니버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마지막 인사를 드린다"며 "유니버스 서비스 제공자인 엔씨소프트의 사업 양도 결정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종료 이후 유니버스에서 모든 아티스트에 대한 구독이 중단되고, 미션을 통해 얻은 무료재화 '클랩(KLAP)'도 소멸된다.

유료재화 환불은 오는 25일 세부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가철도공단, 노반·건축 분야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 건설본부는 2026년 철도건설 사업추진 방향을 공유하고, 현장의 안전 강화 및 청렴한 입찰문화 확산을 위해 ‘공단-협력사 신년간담회’를 4일 공단 본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노반, 건축 분야의 시공 및 엔지니어링 협력사 관계자 등 약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장 스마트 안전관리 확대, 건설사업관리

2

하남돼지집, 서울역에서 '상권 맞춤 디자인' 매장 선보여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프리미엄 삼겹살 전문점 하남돼지집(대표 장보환)이 서울역 동자동에 매장을 오픈하며, '상권별 맞춤 디자인' 전략을 본격화했다. 이번 서울역점은 지역 특성과 고객층에 따라 공간을 다르게 설계하는 하남돼지집의 새로운 비전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매장이다. 서울역점의 가장 큰 특징은 '오피스 상권에 맞춘 디자인'

3

넥센타이어, 지난해 매출 3조1896억…전년 대비 12%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넥센타이어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3조1896억 원, 영업이익 170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2% 증가하며 5년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지난 2019년 연 매출 2조 원을 처음 돌파한 이후 6년 만에 3조 원을 넘어섰다. 유럽공장 2단계 증설 물량이 본격 반영되며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신차용(OE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