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SM엔터 디어유에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 사업권 넘겨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1-11 10:32:56
  • -
  • +
  • 인쇄
2년 만에 서비스 종료...디어유 '버블', 하이브 '위버스'와 양강 구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엔씨소프트가 운영하는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서비스 출시 2년 만에 SM엔터테인먼트 계열사 디어유에 사업권을 매각했다.


11일 디어유에 따르면, 엔씨소프트와 디어유는 이날 오전 유니버스의 사업권 양수도 계약을 마무리한 것으로 확인됐다.
 

▲ 출처=유니버스 서비스 종료 공지



이번 인수로 디어유는 운영 중인 팬덤 플랫폼 '버블'의 이용자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하이브의 팬덤 플랫폼 '위버스'와 양강 구도를 형성하며 경쟁을 펼칠 전망이다.

한편, 유니버스도 이날 오전 공지를 통해 내달 17일 오후 6시 서비스 종료를 예고했다.

유니버스 측은 "2021년 1월 28일 론칭 이후 약 2년간 유니버스를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마지막 인사를 드린다"며 "유니버스 서비스 제공자인 엔씨소프트의 사업 양도 결정에 따라 서비스를 종료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종료 이후 유니버스에서 모든 아티스트에 대한 구독이 중단되고, 미션을 통해 얻은 무료재화 '클랩(KLAP)'도 소멸된다.

유료재화 환불은 오는 25일 세부 공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 ‘2025년 우덕글로벌장학금 수여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는 5일 서초구 본사에서 재단법인 우덕윤덕병재단(이하 재단)이 ‘2025년 우덕글로벌장학금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이날 밝혔다. 수여식에는 이정열 재단 이사장, 알리쉐르 아브두살로모프 주한 우즈베키스탄 대사, 주한 베트남 대사관 및 베트남유학생총회 관계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재단은 2010년, hy 창업주 윤덕병 선대 회장

2

이랜드이츠 애슐리퀸즈, 성장세만큼 ‘사람 투자’도 늘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패밀리 레스토랑 시장이 활기를 되찾고 있는 가운데 이랜드이츠의 대표 뷔페 브랜드 애슐리퀸즈가 꾸준한 출점 속도에 맞춰 ‘젊은 인재 영입’과 ‘성과에 따른 리더 육성’을 강화하고 있다. 애슐리퀸즈는 코로나19 이후 신규 출점을 이어가며 올해 창사 이래 최대 매출 실적을 바라보고 있다. 매장 확장과 리뉴얼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어 최근 3

3

경동원, KAFF 2025 참가…내화단열 통합 솔루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경동원이 대한건축사협회가 주최하고, 코엑스와 공동 주관하는 ‘한국건축산업대전 2025(KAFF 2025, Korea Architecture Fair & Festival 2025, 이하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5일 밝혔다. 경동원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건물의 화재 안전성과 단열 성능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솔루션을 대거 전시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