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흥그룹, 독립유공자 후손 노후주택 개선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4 10:48:46
  • -
  • +
  • 인쇄

중흥그룹은 지난 30일에 한국해비타트와 독립유공자 후손 주거 환경 개선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열악한 주거 환경에 처한 독립유공자 후손들의 노후주택을 개보수하는 활동이다. 앞서 대우건설은 올해 2월 한국해비타트에 2억 원을 기부했다.

 

▲ 사진=중흥그룹 제공


대우건설은 올해 독립유공자 후손 7가구의 노후주택을 고칠 예정이며, 현재까지 총 5개 가구의 개보수를 마쳤다.

다섯 번째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광주광역시 광산구에 위치한 독립유공자 고 이용근 선생의 후손 이태백 씨의 노후주택에서 진행됐다.

중흥그룹 임직원은 외부 도색, 환경정리, 문, 창호 교체, 처마설치 등 전반적인 리모델링 공사를 지원했다.

이용근 선생은 전남 나주 출신으로 '조선인 본위의 교육' 등을 주창하며 광주 학생 만세시위를 전개하다가 광주지방법원에서 옥고를 치렀고, 지난 2005년 고인의 공훈이 인정돼 대통령 표창이 추서됐다.

중흥그룹 관계자는 "그룹사의 임직원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함께 하는 것은 진정한 상생과 협력의 방안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닥터지, 올리브영 ‘올영픽’ 참여…슬로우에이징 기획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더모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1월 올리브영의 대표 프로모션 ‘올영픽’ 행사에 참여해 겨울철 피부 관리에 적합한 기획세트를 최대 37%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올영픽’은 올리브영이 매월 선정하는 핵심 프로모션으로, 이번 행사는 1월 31일까지 전국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된다. 닥터지는 이번 올영픽의 ‘

2

“금리브유 부담 덜어준다”…롯데마트, 1L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고환율 여파로 높아진 올리브유 가격 안정에 나선다. 유럽연합위원회(European Commission)에 따르면 2025년 전 세계 올리브유 생산량은 약 357만 톤으로 전년(259만 톤) 대비 37.8% 증가할 것으로 추산된다. 생산량 증가에 힘입어 최상 등급인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평균 가격도 2025년 10월 기준 1

3

롯데백화점, 새해 첫 정기 세일…410개 브랜드 출동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18일까지 ‘2026 신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정기 세일에는 총 41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연중 가장 추운 시기로 꼽히는 1월 한파를 고려해 겨울 시즌오프 상품을 중심으로 한 할인 폭을 확대했다. ‘띠어리’, ‘꼼데가르송’, ‘폴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