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두부 메카' 음성 두부공장 견학 참가자 모집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4 10:50:30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풀무원은 국내 최대 규모의 두부 생산시설을 갖춘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을 견학할 수 있는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풀무원은 충북 음성에 위치한 풀무원 음성 두부공장을 고객들에게 보여주는 무료 고객 체험 프로그램 ‘풀무원 팩토리’를 운영하고 있다. 풀무원은 2008년부터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작년까지 누적 3만 5천 명이 넘는 고객들에게 제품 생산·물류 현장 관람의 기회와 제품 관련 체험을 제공해 왔다.

 

▲ <사진=풀무원>

 

올해 풀무원은 지속가능한 식문화까지 쉽게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기획해 고객들에게 선보인다.

 

먼저, 5인 이상 35명 이하의 단체 대상 대면 공장 견학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매달 운영된다. 매주 2회(화요일, 목요일) 진행되며, 프로그램은 견학 단체에 맞춰 ▲대학교 ▲초등학교&중학교 대상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참가자들은 두부공장을 둘러보며 풀무원 두부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다. 두부공장 내부의 쿠킹 스튜디오에서는 두부를 직접 만들고, 두부를 활용한 211 식사법 등 지속가능한 식문화도 체험할 수 있다. 앞선 체험들 이후에는 식품 관련 전문가들의 멘토링도 제공된다.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두부공장 인근에 위치한 생면공장, 물류센터 추가 견학은 별도 협의 후 견학 가능하다.

 

비대면 견학 프로그램인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도 올해 12월까지 매월 진행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제페토 기반의 메타버스에 테마파크 형태로 조성된 ‘누들 팩토리’와 ‘두부 팩토리’를 둘러보며 공장을 간접 견학할 수 있다.

 

메타버스 체험 이후에는 ‘풀무원 누들 팩토리 LIVE 견학’에서는 면 요리,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에선 두부 요리 만들기가 온라인으로 실시간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가 희망자는 ‘풀무원 공장견학’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인증 후 참여 예약을 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각각 매월 1회씩 운영하며, 예약은 매회 선착순(14명)으로 마감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제품 키트와 안내장을 집으로 발송해 주며, 예약 날짜에 ZOOM으로 수업에 참가하면 된다. 특히 ‘풀무원 두부 팩토리 LIVE 견학’에서는 브랜드 앰버서더 ‘에드워드 리’의 레시피를 활용한 ‘두부블록파스타’도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다.

 

이옥규 풀무원 공장견학 담당자는 “올해도 ‘풀무원 팩토리’를 통해 많은 고객들에게 풀무원 제품의 우수성과 지속가능한 식생활을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향후 개인 대상 공장견학 체험 프로그램, 계절별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고객 체험 기회 확대와 체험 만족도 향상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시라노’ 등장 앞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인게임즈는 23일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신규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시라노 번스타인’ 등장을 예고하는 프로모션 영상(PV)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시라노 번스타인’은 ‘흑태자’와 ‘하이델룬’에 이어 게임 내 세 번째 아우터 원(최고 등급) 캐릭터로, 오는 1월 13일 서비스 2주년

2

아시아나항공, 영구채 2000억 발행 추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은 이사회를 통해 자본확충을 위한 영구채 2000억원 발행을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영구채 발행 목적은 상반기 이후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고 고환율 기조가 지속됨에 따라 선제적으로 자본을 확충함으로써 부채비율 개선 등 재무건전성을 강화하기 위함이다. 이번 신용등급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1 Notch 상승한 BBB+를

3

에이스침대, 연탄 11만 장 후원…박보검·션까지 ‘한파 속 나눔 행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이스침대가 본격적인 한파를 앞두고 기후환경 취약계층을 위한 연탄 후원과 나눔 봉사활동에 나섰다. 에이스침대는 23일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에 기부금 1억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연탄 11만 장 이상을 마련할 수 있는 규모로, 연탄 난방에 의존하는 고령자 및 취약계층의 겨울철 생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