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이석기 대표 세 번째 연임안 의결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1 10:51:0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교보증권은 지난 20일 이사회를 열고 이석기 대표의 세 번째 연임안을 의결했다고 공시했다.

 

이 대표의 연임은 다음달 말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확정된다.

 

▲이석기 교보증권 대표 [사진=연합뉴스]

 

교보증권은 지난해 양호한 수익성을 기록해 이번 연임안은 주총서 무난히 통과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교보증권은 지난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65.6% 증가한 1163억원, 당기순이익은 77% 상승한 1195억원을 기록했다.

 

교보증권은 현재 박봉권·이석기 각자 대표 체제로 운영되고 있다. 각자 대표의 임기는 2년이며 박 대표는 지난해 3월 주총서 세 번째 연임을 확정지었다.

 

이 대표는 교보생명 부사장 출신으로 2021년 교보증권 대표로 취임했다. 현재 경영지원총괄 및 세일즈앤드트레이딩(S&T·금융상품 판매 및 운용) 부문을 맡고 있으며, 한국거래소 사외이사직도 겸하고 있다.

 

박 대표는 이 대표보다 1년 일찍 대표로 선임됐고, 투자은행(IB) 부문과 자산관리(WM)사업 부문을 총괄해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샘 '쌤페스타' 개최...마지막 주 맞아 시크릿 특가 예고
[메가경제=정호 기자] 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창립 55주년 기념 ‘쌤페스타’ 마지막 주를 맞아 오는 29일까지 소파와 옷장 등 특가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샘 쌤페스타는 가구·인테리어·리빙용품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브랜드 최대 규모의 할인 이벤트다. 창립 55주년을 맞아 기획된 이번 행사는 약 1500여 종의

2

한국타이어, 포뮬러 E X WRC 모터스포츠 협업 브랜드 필름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 ‘월드 랠리 챔피언십(FIA World Rally Championship, 이하 WRC)’을 모티브

3

오리온,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리온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사장 정용석)과 협업해 국립중앙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보물들을 담은 ‘비쵸비 국립중앙박물관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공식 협업을 통해 문화적 가치가 높은 한국의 대표 문화유산을 제과 제품에 담은 것은 비쵸비가 처음이다.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은 국립박물관들의 전시·박물관상품·공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