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후원 WRC 6라운드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 개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4 10:53:37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세계 최정상급 모터스포츠 대회 ‘2025 월드 랠리 챔피언십(이하 WRC)’의 6라운드 ‘이탈리아 사르데냐 랠리’가 오는 6월 5일부터 8일(현지시간)까지 이탈리아 사르데냐 섬 북동부의 올비아 일대에서 개최된다.

 

▲ [사진=한국타이어]

‘사르데냐 랠리’는 지중해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랠리 무대로 알려진 동시에, 비좁고 거친 노면과 무더운 날씨 등으로 인해 도전적인 랠리 중 하나로 손꼽힌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드라이버들은 4일간 16개 스페셜 스테이지(SS)에서 총 약 320km의 거리를 질주하며 레이싱 경쟁을 펼친다. 해당 코스는 나무와 바위가 빽빽하게 들어선 좁고 빠른 스테이지와 자갈, 거친 모래로 구성된 비포장 구간으로 이루어져, 레이싱 타이어의 내구성과 접지력을 종합적으로 검증하기에 최적의 환경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대회에서 비포장 노면 충격 흡수에 뛰어난 익스트림 전천후 랠리용 타이어 ‘다이나프로 R213’을 앞세워 성공적인 대회 운영 지원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 진행된 WRC 대회 일정 중 가장 험난한 오프로드 랠리인 5라운드 대회 ‘포르투갈 랠리’에서 오프로드 성능으로 경쟁력을 증명한 바 있다. 

 

앞선 케냐 랠리에서는 ‘현대 쉘 모비스 월드 랠리 팀’의 사파리 랠리 역대 최고 성적인 더블 포디움을 견인하고, 포르투갈 랠리에서는 ‘세바스티앙 오지에’ 선수가 포르투갈 랠리 개인 최다인 7번째 우승을 일구는데 기여했다.

 

현재 ‘토요타 가주 레이싱 월드 랠리 팀’ 소속 ‘엘핀 에반스’가 총점 118점으로 드라이버 챔피언십 부문 시즌 1위를 달리는 가운데, 이번 대회에서도 참가 드라이버들의 치열한 우승 경쟁이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 "차별화된 경쟁력 구축할 것"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고객 안전’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철저한 사전 계획과 실행력,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구축하겠다" 윤철민 파라타항공 대표이사는 31일 신년사에서 "'One Team, One Spirit'을 바탕으로 어려운 과정을 함께 이겨내 불가능해 보였던 도전을 현실

2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3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