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닷사이·삼경리테일과 농어촌에 1000만원 출연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0 10:56:30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면세점이 일본 프리미엄 사케 브랜드 닷사이, 국내 면세 공급사 삼경리테일과 함께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에 1000만원을 출연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지난 18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 스타라운지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 상생 협력을 위한 ‘브랜드 협력 사회공헌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기부금 전달식에는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카즈히로 사쿠라이 닷사이 사장, 김희준 삼경리테일 대표이사, 변태섭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사무총장 등이 참석했다.

 

▲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지난해 8월부터 ‘닷사이 미라이’ 국내 출시를 기념해 판매 금액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고객 참여형 기부 캠패인’을 진행해 왔다. 

 

롯데면세점과 닷사이 본사, 삼경리테일이 함께한 이 행사는 지난해 병당 6달러를 기부 금액으로 진행하다 올해부터는 병당 30달러 기부로 기부 금액을 높여 진행했다. ‘닷사이 미라이’는 원료 등급 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의 고충을 헤아려, 기준 등급 미달의 쌀을 8% 이하로 정미해 고급스러운 풍미를 구현한 사케다. 

 

이번 행사로 모금된 1000만원은 농어촌상생협렵기금 출연을 통해 쌀을 재배하는 농부들을 지원하고,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닷사이의 이념을 담아 국내 농어촌 발전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김동하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롯데면세점과 닷사이, 고객이 함께 참여하는 기부 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매우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개최…"엔씨소프트, 300부스 최대 규모로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지스타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25’의 주요 참가사와 함께 확정된 프로그램과 일정을 17일 공개했다. 올해 지스타는 전시뿐만 아니라 매년 성장세를 이어가며 대표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쥐콘, 지난해부터 규모를 크게 넓혀 전시회 콘텐츠 다변화와 산업 저변 확대에 기여한 인디 쇼케이스 2.0: 갤럭시 등을 통해

2

우리銀, 중소·중견기업 동반성장 위한 상생금융 강화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금융권 최초로 ‘중소기업 상생협력을 위한 우리 상생 내일채움공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조한교 중진공 인력성장이사와 배연수 우리은행 기업그룹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은행 본점 프리미어룸에서 진행됐다.내일채움공제는 기업과 근로자가 공

3

디메디코리아, 온누리약국 전국 팝업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개인생활형 의료기기 전문기업 주식회사 디메디코리아는 자사 대표 제품인 이갈이 방지 마우스피스 고요S와 비강확장기 코코픽의 소비자 경험 확대를 위해 전국 2300여 개 온누리약국 중 300여 개 지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더 가까이, 더 쉽게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