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집으로 배달되는 '아트딜리버리' 신청 시작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06-30 10:59:40
  • -
  • +
  • 인쇄
7월 5일부터 9일까지 홈페이지 접수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이 오는 7월 5일 오전 10시부터 9일 오후 6시까지 5일간, 집으로 배달되는 예술상자 '아트딜리버리' 접수를 진행한다.

코로나 상황에서 새로운 비대면 예술교육 방식을 제안하며 개발된 아트딜리버리는 지난 현대미술사(르네 마그리트) 상자와 동시대미술(정윤선) 상자 신청에 1만명이 넘는 도민이 참여하며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사진 = 경기문화재단 제공

 

이에 비대면 예술교육의 수요와 관심에 부응하고자, 경기문화재단과 매일연구소는 새로운 버전의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조르조 모란디 상자를 개발해 도민들에게 추첨을 통해 배포한다.

이번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상자는 이탈리아의 화가 조르조 모란디(1890~1964)의 정물화에 주목하며, 참여자가 자신의 공간에서 발견한 질서와 감성을 그림으로 담아볼 수 있도록 기획됐다.

경기문화재단은 모란디가 평생동안 일상의 사물들을 배치하며 찾고 만들어낸 질서와 감각을 아트딜리버리를 통해 함께 탐색해 보며, 팬데믹에 달라진 삶의 변화와 마음을 사색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아트딜리버리로 많은 도민들이 집에서도 수준 높은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접하고,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로 지친 마음을 예술로 치유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하반기에는 동시대미술(윤석남 작가) 상자도 새롭게 개발하여 배포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7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ggc멤버스 온라인 접수로 진행된다.

단, 많은 이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한 주소지 당 1개의 상자만 신청 가능하다.

조르조 모란디의 현대미술사 상자는 500개 배포 예정이며, 지난 아트딜리버리 현대미술사 상자, 동시대미술 상자 참여 유무와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다.

선정은 지난번과 동일하게 추첨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최종 추첨 결과는 7월 14일 오후 5시 이후 경기문화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뚜기, ‘더핫 열라면’ 출시 3주 만에 200만개 판매 돌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지역상생 가치를 반영한 신제품 ‘더핫 열라면’이 출시 3주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 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더핫 열라면’은 인구소멸 위기지역인 경상북도 영양군과의 업무협약(MOU)을 통해 지역 특산물인 ‘영양고추’를 담아낸 제품이다. 기존 ‘열라면’보다 약 1.5배 매워진 강렬한 맵기와 깔끔한 뒷맛으로 소비자들의

2

bhc, 9월에도 T멤버십 할인 쿠폰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SK텔레콤의 멤버십 서비스 ‘T멤버십 상시 제휴 브랜드’로서, 9월에도 고객들에게 실질적인 할인 혜택을 이어간다. bhc는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고 가맹점에는 수수료 부담 없는 자사 앱 주문 확대를 지원하고자 T멤버십과 협력해 상시 할인 혜택을 운영하고 있다. 동일 카테고리 내

3

KT&G복지재단, 사회복지기관 대상 경차 150대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KT&G복지재단이 지난 16일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5 사회복지기관 차량 전달식’을 갖고 전국 사회복지기관에 경차 150대를 지원했다. KT&G복지재단은 전국 복지기관들의 원활한 현장 업무를 위해 2004년부터 기동성이 뛰어난 경차를 지원해 왔다. 올해는 전국적인 복지 수요자 증가로 인한 업무차량 부족 문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