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스토리허브, 네이버웹툰 전략적 투자 유치…글로벌 확장 본격화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1:00:21
  • -
  • +
  • 인쇄
K-스토리 IP 글로벌 진출 가속화…콘텐츠 포맷 다변화 및 시너지 기대
▲이미지=엠스토리허브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웹툰·웹소설 기반 콘텐츠 제작사 엠스토리허브(Mstoryhub)가 글로벌 콘텐츠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8일 밝혔다. 글로벌 스토리테크 플랫폼 네이버웹툰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하며 콘텐츠 포맷 다변화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엠스토리허브는 2015년 설립된 종합 콘텐츠 제작사로, 웹소설과 웹툰의 기획부터 제작, 유통까지 전 과정을 아우르는 IP 전문 기업이다. 최근 스튜디오N에서 시리즈 제작을 공식화한 ‘재혼황후’를 비롯해 ‘흔한 빙의물인 줄 알았다’, ‘빙의자를 위한 특혜’ 등 국내외에서 흥행한 IP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엠스토리허브는 이러한 인기 IP를 웹툰, 애니메이션, 드라마, 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확장하고 있다.

이번 네이버웹툰의 전략적 투자는 엠스토리허브의 차별화된 기획력과 체계적인 제작 시스템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성사됐다. 특히 일본 시장에서 ‘재혼황후’가 웹툰과 단행본 모두에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IP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네이버웹툰과의 협력을 통해 양사는 IP 공동 개발과 글로벌 유통 측면에서 더욱 긴밀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엠스토리허브 관계자는 “네이버웹툰이라는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력은 콘텐츠의 확장성과 글로벌 잠재력을 동시에 증명한 사례”라며, “앞으로 네이버웹툰과의 오리지널 IP 공동 개발 및 전략적 협업을 통해 K-스토리의 세계적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엠스토리허브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웹툰·웹소설을 넘어 애니메이션, 드라마, 버추얼 콘텐츠 등 다양한 포맷으로의 확장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콘텐츠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치과의사 이지영,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 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2025 미스유니버스코리아 시즌2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엘리에나 호텔에서 열렸다. 이번 대회에서 닥터이지치과 원장이자 ㈜닥터이지케어랩 대표인 치과의사 이지영이 클래식 부문 ‘진’에 당선됐다.이번 대회는 단순히 외모를 평가하는 무대가 아니다. 시대와 세대를 넘어서는 아름다움의 기준을 묻고, 각자의 인생 경험과 내면의 깊이를 통해

2

다크 앤 다커, 대법원행…넥슨 상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온라인 게임 ‘다크 앤 다커’를 둘러싼 넥슨과 신생 게임사 아이언메이스 간 장기 법정 공방이 결국 대법원의 판단을 받게 됐다.2021년부터 약 4년간 이어진 양측의 저작권·영업비밀 침해 분쟁은 최종심으로 넘어가며 장기화 국면에 접어들었다.26일 게임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넥슨은 최근 아이언메이스와 최주현 아이언메이스 대표 등을 상대

3

네이버클라우드, JB금융과 ‘'AI 금융' 본격화…"여신 심사까지 AI 투입"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클라우드는 JB금융그룹(광주은행·전북은행·JB우리캐피탈)과 자사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 혁신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AI를 비롯한 디지털 기술을 통해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것을 공동 목표로 삼았다. 이번 협약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