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앤리조트, ‘2025 APEC 정상회의’서 의전 및 케이터링 지원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02 11:02:0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2025 APEC 정상회의’와 ‘APEC CEO 서밋’을 비롯한 주요 행사에서 의전 및 케이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며 성공적인 개최에 품격있는 힘을 보탰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에 위치한 체인 호텔에서 객실, 식음, 조리, 연회 등 각 분야의 우수 전문 서비스 인력 300여명을 선발해 각국 정상과 대표단을 맞이했다. 

 

▲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이번 행사를 위해 구성된 ‘APEC VIP 의전팀’은 세계컨시어지협회로부터 ‘골든 키’를 부여받은 베테랑 컨시어지를 중심으로, 국제 의전 경험이 풍부한 객실 서비스 전문가들이 완성도 높은 호스피탈리티를 구현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6월, 경주 지역 숙박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서비스 교육에 이어, 파견 인력 사전 교육과 공식 숙소 실무자 150명을 위한 현장 교육 등 오랜 의전 경험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전수했다.

 

조리팀은 대한민국 조리명장 김송기 총괄 셰프를 비롯해 다수의 조리기능장 등 숙련된 셰프진이 직접 경주 현지를 방문해 지역 특산 재료를 확보하고 10여 차례 이상의 내부 검토와 메뉴 개발 과정을 거쳐 만찬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 사용된 식자재는 모두 호텔에서 직접 공수했으며, 당일 식중독균 등 엄격한 검사를 거쳤다. 대부분의 식기와 조리기구 역시 호텔에서 준비한 제품이 사용됐다.

 

정상회의 오찬 메뉴는 경주 사과 코울슬로를 곁들인 훈제연어와 바닷가재를 시작으로, 경주의 역사와 전통을 담은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 ‘경주 천년한우’ 안심 스테이크가 메인으로 제공됐다. 디저트는 진한 초콜릿 무스와 계절 과일, 아이스크림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신라의 미소’로 한국 고유의 미적 감각을 표현했다.

 

정상회의 만찬은 완도산 전복을 곁들인 ‘경주 천년한우 갈비찜’과 ‘나물비빔밥’ 등 한국의 전통과 지역의 풍미를 살린 한식 코스로 구성됐다. 고소한 잣 파이와 인절미 풍미의 카라멜 디저트는 동서양의 조화를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만찬에 여운을 더했다.

 

정상회의 오찬과 만찬의 모든 메뉴는 한국과 경주의 정체성을 담아내는 동시에 재료 본연의 색감과 식감을 조화롭게 살려 화합과 조화를 상징적으로 드러냈다.

 

두경태 롯데호텔 서울 총지배인은 “롯데호텔앤리조트가 보유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했다”라며 “2025년 APEC 정상회의 만찬을 통해 우리나라의 다채로운 미식과 환대문화를 전 세계에 소개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