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리조트서 스키어 사망...유족 "사망 사건 진상규명 촉구"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12:08:14
  • -
  • +
  • 인쇄
유족 "스키장 측, 사건 현장 보존 대신 증거 인멸 몰두"
하이원리조트 "경찰 수사 결과 후 보상안 마련할 것"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지난달 3일 강원랜드가 운영 중인 정선의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에서 스키를 타던 20대 남성이 펜스 앞 얼음덩어리와 충돌해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다. 이 사건을 두고 유족 측은 하이원리조트 측이 사건 현장을 보존하지 않고 증거 인멸에 몰두하고 있다며, 진상규명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이어가고 있다.


유족 측은 "하이원 측과 정선경찰서에서 사망사고를 제대로 수사하지 않고 덮으려고 하고 있다. 해당 사고 건은 현재 강원지방경찰청으로 사건이 이첩됐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사고 초기 대처부터 미흡한 점이 다수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에서 젊은 스키어가 사망한 사건을 두고 유족측이 진상규명 촉구 시위를 이어가고있다. [사진=유가족]

 

유족 측은 사고 발생 당시 응급 119구 차량으로 이송되지 않고 리조트 의무실 일반 차량으로 이송된 점과 정선군립병원에서 헬기장으로 이동할 당시 사설 응급차에서 산소호흡기 고장으로 작동하지 않아 응급조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고 의구심을 제기했다.

또 원주 세브란스병원 외상센터에 자리가 없어 헬기 탑승이 지연돼 적시 응급조치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점 등도 문제라고 덧붙였다.

고인은 원주 세브란스병원 도착 당시 심정지 상태로 도착했으며, 응급처치로 심폐 소생, 수술 전 이미 뇌사, 개복 시 장기 파열 등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결국 고인은 원주 세브란스병원에서 사고 발생 후 6시간 만인 오후 3시 30분경 사망 판정을 받았다.

유족 측은 고인이 초보 스키어가 아니라는 점도 강조했다. 5세 때부터 스키를 즐겼으며, 스키장경영협회 티칭2 자격증까지 취득한 뒤 매년 개인지도를 받으며 티칭3를 준비하던 상급 스키어였다고 설명했다.

유족 측은 "고인인 실력에 맞지 않는 슬로프를 무리하게 이용하다가 펜스에 부딪쳐 사고가 발생한 것이 아니다"라며 "펜스 앞에 방치된 얼음덩어리에 부딪혀 장기가 손상돼 사망한 것이며, 스키장 측이 시설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이런 사고가 발생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사고 후 스키장 측이 현장을 보존하지 않고 얼음덩어리를 파쇄해 처리했으며, 사망사고 현장을 보존하지 않고, 사건의 주요 원인이 된 얼음덩어리를 처리한 점에 대해 진상 규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유족 측은 사고 후 하이원리조트의 대응에도 목소리를 높였다. 고인의 장례식장을 방문한 하이원리조트 레져팀 관계자들은 '도의적' 차원으로 방문해 보험사의 명함을 건네며, 보상 방안에 대해 협의하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유족 측은 사건 경위와 환자 이송 과정 등에 대해 구체적 사실을 듣기 위해 당시 보건실 근무자였던 간호사와의 면담을 요청했지만, 하이원리조트 측은 '정보공개' 청구를 통해 요청해야 답변할 수 있다는 무성의한 태도를 보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하이원리조트 측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측에게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면서 "사망 사건과 관련해 경찰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수사에 적극 협조하고 있으며 수사가 종결된 후 유족측과 만나 보상안에 대해 협의할 계획"이라고 조심스럽게 언급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