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최종환 대표, ‘열린 경영’으로 산업포장 수훈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31 11:15:2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다이스호텔 부산 최종환 대표이사가 모범적인 노사문화 구축 공로를 인정받았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최 대표가 지난 30일 서울 피스앤파크 컨벤션에서 열린 고용노동부 주관 ‘2025 노사문화유공 등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노사문화유공 부문 산업포장을 수훈했다고 31일 밝혔다.

 

▲ ‘2025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최종환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대표이사(우측)가 산업포장을 수훈하고 있다. [사진=파라디이스 호텔 부산]

 

노사문화유공 표창은 산업현장에서 상생의 노사관계를 선도한 근로자 대표와 사용자, 발전 유공자를 발굴해 훈장·포장·대통령·국무총리·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등을 수여하는 제도다. 최 대표가 받은 산업포장은 대통령 표창보다 높은 훈격으로, 산업 발전에 대한 공적이 뚜렷한 경우에 수여된다.

 

최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정부 고용유지지원금과 노사 협력을 바탕으로 구조조정 없이 위기를 극복했으며, 2024년에는 그룹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를 기반으로 파라다이스그룹은 대기업 집단에 편입됐다.

 

이와 함께 직급체계 개편, 노조 가입 확대, 열린 경영 실천 등을 통해 수평적이고 협력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했다. 성과 중심의 인사·보상 체계와 복지제도 운영, 유연근무제 도입, 취약계층 채용 확대 등을 통해 고용 안정성과 포용적 일자리 환경 조성에도 힘썼다.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봉사·기부 활동은 물론 장애 청소년 문화예술제 후원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강화했으며, 2025년을 ESG 경영 실천 원년으로 삼고 지속가능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최종환 대표는 “이번 수상은 임직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성과”라며 “노사 상생과 협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건강한 조직문화를 정착시킨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영풍 석포제련소, 지역 청소년 손잡고 '스크린 성과'…단편영화 수상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경북 봉화군 석포면 지역 학생들이 직접 제작하고 영풍 석포제련소가 후원한 단편 영화가 청소년 영화제에서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영풍은 단편영화 '민낯의 미소'가 지난 30일 제16회 국제청소년평화·휴머니즘영상공모제(휴영제)에서 '평화·휴머니즘' 13~18세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휴

2

슈엘로, 틱톡 필리핀 본사서 공식 런칭…동남아 시장 진출 본격화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클린&바이오테크 비건 뷰티 브랜드 슈엘로가 틱톡 필리핀 본사에서 열린 인플루언서 행사를 통해 필리핀 시장에 공식 진출했다. 이번 행사는 글로벌 브랜드 빌더 다온앤코와 함께 진행됐으며, 현지에서 활동 중인 뷰티·라이프스타일 분야 인플루언서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브랜드와 주요 제품을 공개했다. 슈엘로는 해당 행사를 통해

3

로저스 쿠팡 대표 "정보유출 보상 이용 시 면소 조건 없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롤드 로저스 쿠팡 한국 임시대표는 31일 최근 쿠팡이 발표한 개인정보 유출 관련 이용권 보상안에 민·형사상 소송을 제한하는 면소 조건은 포함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로저스 대표는 이날 국회 연석 청문회에 출석해 ‘보상안에 소송을 제기하지 않겠다는 약관을 포함할 계획이 있느냐’는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대해 “이용권에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