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혁신제품, 공공 시장 진출 기회 늘어난다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08-25 11:28:21
  • -
  • +
  • 인쇄
KIAT, 내달 15일까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접수

[메가경제= 최낙형 기자] 정부 지원을 받아 개발된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제품이 공공 조달 시장에 보다 손쉽게 진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린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중소기업이 산업부 연구개발 지원을 받아 만든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과 수의계약을 허용하는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제도'를 공고하고, 다음 달 15일까지 접수한다고 25일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진흥원 로고

신청 희망 기업은 다음 달 15일까지 산업기술진흥원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 제도는 국내 중소기업의 초기 판로를 지원하고, 혁신제품 도입을 통한 정부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난해 말 도입됐다.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돼 혁신 장터에 등록되면 공공기관이 해당 제품을 구매할 경우 수의계약을 진행할 수 있다. 수의계약 유효기간은 지정된 날로부터 3년간 유지된다.

또 조달사업법 개정에 따라 혁신제품을 구매한 책임자는 고의 중과실이 없다면 구매로 인한 손실을 면책한다.

1차로 지정된 혁신제품으로는 비상 전원 기능을 갖는 하이브리드 에너지 저장시스템, 자기진단형 실시간 누설 모니터링 밸브 등이다.

KIAT 관계자는 "지자체와 공공기관들이 물품구매액의 1%를 혁신제품으로 구매하기로 하면서 올 한해 연간 구매 목표가 총 4000억원에 이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컴투스, ‘애니메 재팬 2026’ 참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컴투스는 오는 3월 28일부터 29일까지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되는 일본을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전시회 ‘애니메 재팬 2026’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애니메 재팬은 지난 2014년부터 매해 3월에 개최되는 종합 애니메이션 전시회로, 매회 10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찾는 대형 행사다. 전 세계의 애니메이션 및 이와 관련된 게임,

2

라티브, 신제품 ‘커큐민 레몬진저샷’ 출시… 올리브레몬샷 흥행 이어갈 데일리 웰니스 샷 출시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주)네이키드베지터블스의 프리미엄 웰니스 브랜드 라티브가 사전 예약 완판을 기록했던 ‘올리브레몬샷’의 흥행을 이을 차세대 라인업인 ‘커큐민 레몬진저샷’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의 클렌즈 주스를 넘어, 매일 간편하게 영양을 채우는 ‘데일리 웰니스’ 카테고리로의 브랜드 확장을 본격화한다. 라티브는 최근 글로벌 웰니스 트렌

3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제치고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 등극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아파트 브랜드 부문 1위에 힐스테이트가 선정됐다고 26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원단의 검증을 토대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